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피곤할 때 입술포진으로 나타나는 헤르페스(herpes)

피곤할 때 입술포진으로 나타나는 헤르페스(herpes)

· 댓글개 · 데큰

피곤할 때 입술 포진으로 나타나는 헤르페스(herpes),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으로 발병하는 질환으로 감염되면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잠복기를 거쳐서 나타나게 됩니다헤르페스(herpes)는 감염 부위에 따라서 피부의 병적인 변화나 뇌염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 감염 질환입니다헤르페스(herpes)1형과 2형 단순포진 바이러스로 나누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1형은, 피곤하거나 극심한 스트레스 등에 의해서 발병되는 반면에 2형 바이러스는, 주로 성적 접촉을 통해서 감염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 에서는, 53천만 여명의 사람들이 2형 단순포진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으며 여성에게서 더 높은 감염률을 보이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피곤할 때 입술 포진으로 나타나는 헤르페스(herpes)는,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으로 발병하는 질환


우리 몸에 잠복해 있던 헤르페스(herpes) 바이러스는 피곤함을 느끼거나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등 외부적인 환경에 의해서 면역력이 떨어질 때 활성화 되어 입술포진 증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완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질 때마다 재발하게 됩니다. 헤르페스는 입술이나 구강 등에 나타나면 1형 헤르페스(herpes), 성기 주변에 나타나는 것은 2형 헤르페스(herpes)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2형 헤르페스의 경우에는, 성병으로 착각할 수도 있어서 성기에 나타날 경우 생활의 불편함은 물론이며 정신적인 부담감과 스트레스까지 가중되기도 합니다.

 


한 번 걸리면 평생 재발하며 완치방법이 없는 헤르페스(herpes)는 면역력이 떨어질 때마다 발병하기 때문에 가장 최선의 치료가 우리 몸의 면역력을 회복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체 면역력이 활성화 되면 각종 질환들이 예방되면서 외부 물질이나 세균, 바이러스 등에 대한 방어력이 만들어지는데, 여러 가지 이유로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에는 방어력이 사라져 외부물질에 대한 저항력이 낮아지면서 헤르페스(herpes)를 비롯한 각종 질환들에 시달리게 됩니다.

 


헤르페스는 면역력이 저하되면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쉽고 잠복해 있는 바이러스가 활성화 돼 염증 등을 일으키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면 최대한 빨리 치료를 하여 진정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학원에서 공부하는 학생이나 잦은 야근과 주말 근무가 일상인 직장인 등 피곤함을 겪는 사람들은 입술 근처에 물집이 생기는 것은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쌓인 피로가 면역력이 낮아지면서, 몸 안에 잠복해있던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활동을 하면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피곤할 때 입술 포진으로 나타나는 헤르페스(herpes)는,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으로 발병하는 질환


입술 포진을 일으키는 헤르페스(herpes) 바이러스는 상처 난 피부나 점막을 통해 감염된 후 가까운 신경세포로 침투하여 잠복해 있다가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감기, 피곤함 등으로 신체 면역력이 저하되면 신경을 타고 피부로 이동해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주로 입, 입술, 입술 주변, 구강 내 점막 등에 나타나는 물집입니다. 이 물집은 해당 부위에서 열감이나 통증을 유발하며, 신체 상태가 개선되면 증상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