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젖 원인 및 제거 방법과 예방법

쥐젖 원인 및 제거 방법과 예방법

쥐젖은 연성 섬유종이라고 불리는 양성 종양 일종으로 각질 형성 세포와 아교질 섬유 증식으로 생기는데, 말랑말랑한 폴립 형태로 상당한 크기로 자랄 수 있습니다. 쥐젖은 눈꺼풀, 목, 겨드랑이 등에 잘 생기며 미용상의 측면을 제외하고는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전염성도 없지만, 일상생활에 불편을 줄 수도 있어 필요에 따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근처 쥐젖

쥐젖 원인

쥐젖은 섬유가 꼬불꼬불한 형태로 뭉쳐진 모양이 어미 쥐의 젖 모양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피부 연성 섬유종의 일종인 피부 세포가 모여서 생기므로, 생기는 부위와 크기는 사람의 체질과 피부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쥐젖이 생기는 원인이 호르몬 변화로 인해 발생하므로 당뇨병 환자이거나 체중 증가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쥐젖이 생기는 원인은 대부분 호르몬 변화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에 따른 피부 섬유질 과다로 인해 커지게 됩니다 따라서 당뇨병이 있거나 임신 중 체중이 급격히 증가하면 쥐젖이 나올 수 있습니다. 쥐젖 크기는 사람마다 1mm에서 1cm까지 다양하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쥐젖은 종종 임신 초기 증상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쥐젖 발생 부위

쥐젖은 각질 형성 세포와 피부 섬유질 과다 증식에 따른 것으로, 얼굴이나 목, 겨드랑이뿐만 아니라 사타구니, 가슴 젖꽃판 등 민감한 부위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임신 중 쥐젖이 발생하면 Y 존이나 겨드랑이 등에 생겨 불쾌감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지만, 임신 초기에는 젖몸살부터 가슴통, 입덧에까지 다양한 증상이 많이 발생하므로 간과되기도 합니다.

 

겨드랑이 쥐젖

쥐젖 생김새

쥐젖은 이름처럼 작은 젖꼭지처럼 생겼으며 때로는 갸름하고 작은 돌기 모양으로 길게 자라기도 하는데, 대부분 주변 피부색과 비슷하거나 약간 검붉은 색을 띠기도 합니다. 쥐젖은 주로 여성에게 자주 생기며, 비만이나 당뇨 초기 증상, 피부 노화가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쥐젖은 단독으로 생기기도 하지만 여러 개가 모여 생기기도 합니다.

 

쥐젖 발생 분포

쥐젖은 주로 40~50대 중년 이후에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사마귀는 주로 청소년과 20~30대 젊은 층에서 발생합니다. 그러나 쥐젖은 급격한 호르몬에 변화가 있을 때 발생하기 때문에 사춘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중 증가나 임신으로 인해 발병할 수 있으며, 면역력 저하와 화장품 독성, 알레르기 반응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주의점

쥐젖은 사타구니나 겨드랑이 등 노출 없는 부위에 생기기도 하지만, 목이나 얼굴 등의 노출 부위나 걸리적거리는 부위에 생기면, 미용이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제거 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쥐젖 실이나 손톱깎이 등으로 직접 제거하거나, 사과식초 등을 이용해 제거하기도 하는데 잘못하면 더 커지거나 염증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쥐젖 제거 시술

쥐젖 제거 방법

쥐젖을 제거할 때는 쥐젖 제거 크림이나 연고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마취 연고를 바른 후 이산화탄소 레이저 등으로 제거하는데, 임산부의 경우 마취 연고 사용 없이 쥐젖 레이저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거 후에는 물이나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고, 밴드나 패치를 붙이고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색소 침착을 막는 것도 중요합니다.

 

쥐젖 예방에 좋은 비타민 C와 음식

쥐젖 예방에 좋은 음식

잦은 피부 문제나 쥐젖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비타민 C항산화제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고, 고기를 먹을 때도 지방 부분은 되도록 피하며, 꾸준한 운동도 중요합니다. 특히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든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잡곡밥과 생선, 보충제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특히 색깔이 다른 채소와 신선한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