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 장애는 빨리 치료해야 하는 턱관절 디스크

턱관절 장애는 빨리 치료해야 하며, 턱관절 디스크라고도 하는 턱관절은, 머리뼈와 턱뼈 사이를 연결해주는 디스크가 관절이 잘 맞지 않는 상태에서 계속 움직이면서 밀리거나 압박을 받는 등, 여러 가지 원인들에 의해서 턱관절이 있어야할 정상 위치에서 벗어나게 되면서 턱관절 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턱관절장애는 일상생활중에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나타나기 때문에 턱관절 장애가 어느 정도 진행된 상태에서는 그 원인을 파악하는데 상당한 어려움이 따르고 있습니다. 우리가 대화하거나 음식을 씹는 등 턱 운동을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턱관절이, 장애를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으로, 외상과 교합 부조화, 스트레스,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 등이 꼽히고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는 빨리 치료해야 하는 턱관절 디스크


턱관절 장애 증상은 인구의 약 30-40%에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턱관절 장애가 있으면 턱 자체에는 당장 나타나는 증상이 없더라도 만성적인 두통이 생길수 있습니다. 또한, 턱관절내 관절원판이 여러 가지 이유로 정상 위치에 있지 않고 전방으로 빠지게 되면 관절낭내장애가 발생하게 되고, 관절원판이 위치를 벗어나 앞쪽을 빠져나오게 되면, 입을 벌리거나 다물 때 딱딱 거리는 소리가 나게 됩니다. 처음에는 단발음으로 소리가 나지만 증상이 진행되면서 연속해서 소리가 나고 점차 입이 벌어지지 않을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턱관절 장애의 경우, 이갈이와 턱 괴고 앉기, 이 악물기, 한쪽으로만 음식물 씹기 등 평소의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하여 발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치열이 고르지 못하거나 치아가 빠진 상태로 오래 방치할 경우에도 턱관절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하면 턱 주위와 머리뼈가 자주 아파 긴장성 두통이 나타나고 주변 근육에도 영향을 끼쳐 목이나 어깨 부위의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현기증이나 턱에 열감, 귀의 충만감, 이명이 올 수도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는 보통 다양하고 복합적인 원인들이 작용하여 나타나기 때문에 턱관절 장애가 어느 정도 진행된 상태에서는 턱관절 원인을 파악하는데 상당한 어려움이 따르고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의 대표적인 원인으로 외상과, 관절의 교합 부조화, 스트레스,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특히, 대부분의 경우가 이갈이와 턱 괴고 앉기, 이 악물기, 한쪽으로만 음식물 씹기 등 평소의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발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턱관절, 턱교정, 턱관절치료, 턱관절통증, 턱관절장애, 턱관절증상, 턱관절치료법, 턱관절소리,


또한 치열이 고르지 못하거나 치아가 빠진 상태로 오래 방치할 경우 에도 턱관절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하면 턱 주위와 머리뼈가 자주 아프고 긴장성 두통이 나타나며, 주변 근육에도 영향을 끼쳐 목이나 어깨 부위의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드물게는 현기증이나 턱에 열감, 귀의 충만감, 이명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턱관절 환자 본인이 잘못된 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잘 모르기 때문에 주위의 세심한 관찰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