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토리

설 명절기간 단기 시급높은알바 본문

금융, 돈벌기

설 명절기간 단기 시급높은알바

시토스 2017. 1. 16. 14:57

설 명절이 다가오면 시급높은알바에대한 관심이 높아집니다. 설 대목에 써야할 용돈을 마련하는 방법을 찾기도 하지만 바쁜 시기에는 그만큼 시급높은 알바를 차기도 쉽기 때문이기도 할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설 명절 대목을 준비하는 유통업계의 움직임은 항상 발 빠르게 움질일 수밖에 없습니다. 짧은 연휴에도 ‘설 아르바이트’가 예년 못지않은 특수를 이루는 이유는 이럴 때 시금높은알바를 통해, 단기간에 목돈을 마련하려는 단기 아르바이트 구직자들이 많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단기간에 시급높은알바를 통한 목돈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설 연휴의 특수를 잘 잡아야 합니다, 이 기간에 할 수 있는 시급높은 알바를 구하는 구직자들의 괂심이 갈만한 아르바이트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설 명절 연휴에는 유통업계에서 단기 알바를 원하는 사람들을 모집하는 구인활동이 활발할 수밖에 없습니다. 명절을 앞두고 단기 아르바이트를 채용하는 업종 중에서도,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는 분야는, 유통업계 중에서도 대형 할인마트와 백화점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유통업계를 꼽을수 있습니다. 시급높은 알바를 통해서 단기간에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유통업계 단기 아르바이트는, 진열부터 배송, 포장, 카트 정리, 할인행사 보조, 주차 안내, 전화주문 접수 등 다양한 직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형 유통업체에서는, 시즌에 따라서 단기알바를 자주 쓰는데, 적게는 몇 명에서 많게는 수십 명도 모집하여 일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짧은 시간에 많은 인원을 채용해 바로 업무에 투입해야 하기에 본사보다는 아웃소싱 회사나 이벤트 기획사가 채용을 대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무에 따라 급여와 지원자격이 다르나, 인근 거주자와 관련 업무 경험자를 우대 채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물류 업체에서도 단기 알바를 모집하여 설 연휴동안 시급높은 알바를 할수있는곳이 많이 있어서 힘든 일이지만, 단기 시급높은알바를 할수 있습니다.


 

설에쓸 제수용품 부터 선물세트까지 설 명절 때 필요한 용품을 판매 하거나, 판촉활동을 하는 아르바이트 업종에서도 설 연휴동안에는 시급높은알바를 단기간 할 수 있는 일이 많습니다. 제수용품과 선물 세트를 판매하는 업체에서는, 직무에 따라서,일을 할수 있으며, 하는일 대부분이 판매와 판촉활동을 하는 아르바이트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업종에서 단기 알바를 이용하는 것은, 차례에 필요한 차례주와 음식 등, 제사용품부터 선물세트 등, 이 시기에 판매가 급증하는 상품의 판매량을 늘리고 판매고를 올리기 위한 자구책이기도 합니다.

 

 

이런 아르바이트는, 제품을 안내하고 판매를 도우며, 진열을 주로 담당하고 있으며, 주부 및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한 판촉활동과 함께 시음, 시식이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들은 보통 일당으로 지급되며, 하루에, 7만~8만원의 급여가 지급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러나, 이들은 주중과 주말의 구분이 없이 일정한 금액으로 일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업체에 따라 별도의 교육 절차가 있을 수 있으며, 교육일 에는 교육 수당을 지급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마져도 없는경우도 있습니다.

 


시급높은알바 중에는 유니폼이나 한복을 입고 판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업체에 따라서는 한복이 지급되지 않고 자신이 준비한 한복을 입어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사전에 채용공고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도 필수적입니다. 다루는 상품이 식품계열인 경우 보건증을 사전에 제출 하도록 하기도 합니다. 보건증은 가까운 보건소에서 간단한 검사를 거쳐 발급받을 수 있으므로 걱정할 필요은 없습니다. 명절 연휴 고속도로는, 아르바이트의 천국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해마다 직종별 시급 순위에서 최하위를 기록하는 편의점 아르바이트도 명절 연휴, 고속도로 위에서는 다릅니다. 일례로 서해안고속도로 행당도에 위치한 미니스톱 편의점은 26일부터 30일까지 설 연휴 동안 근무할 아르바이트생을 찾기 위해, 시금 9000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단기간 시급높을 알바를 원한다면, 단순 노무 아르바이트도 있습니다, 상품 주문과 함께 선물 배송이 늘어나는 명절 시즌에는 택배, 물류업계에서도 단기 시급높은알바를 모집합니다. 상품을 직접 배송하거나, 배송 차량 운행, 또는 배송차량에 동승해서 배송을 보조하는 등의 배송 아르바이트가 그것입니다. 물류센터에서는, 상품 상차 하거나, 하차 하는것 외에도 상품을 분류하고, 스티커 부착하거나 전산 입력등, 다양한 직무의 단기 알바생을 모집합니다. 업무 강도에 따라 적게는 일당 6만~7만원, 많게는 15만원 이상이 지급되는 등 직무와 업체에 따라서 차이가 납니다. 시급높은 알바이기는 하지만, 업무량 폭주에 따른 심야, 주말 근무도 심심찮게 발생하기 때문에 사전에 수당 지급 여부, 심야 교통비 지급 등 예민한 사항은 미리 확인하는 것이 필수 입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