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배에서 꾸르륵 소리 나쁘기만 할까?

배에서 꾸르륵 소리 나쁘기만 할까?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나는 것은 대부분 정상이며 우리 몸은 항상 다양한 신호를 발생하고 있습니다. 코를 골고 트림을 하며 가스를 이동시키고 때로는 관절에서 뚝뚝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특히 배에서 나는 꾸르륵 소리는 일반적으로 배 고플 때 나지만 소화기를 통해 이동하는 가스나 음식 등으로 인해 위나 소장 또는 대장에서 날 수 있으며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기의 연동운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유전적 요인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에서 꾸르륵 소리는 배가 가득 차거나 비어있을 때 모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 신체는 위가 비워진 후 약 2 시간이 지나면 소화 근육과 연동 운동이 다시 시작되도록 뇌로부터 신호가 전달돼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스피아민트차 효능 및 성분, 스피어민트 활용 법

스피아민트 차 효능 및 성분, 스피어민트 활용 법 스피아민트에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알려진 허브의 한 종류로 페퍼민트와 비슷하면서도 멘톨 함량이 적고 순하기 때문에 대안으로 활용해 차와 음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약용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아민트는 향도 페퍼민트와 비슷하면서도, 적당한 멘톨과 리모넨, 디하이드로카르본, 시네올 등의 활성물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있어, 호르몬 불균형을 조절하고 소화를 촉진하며 감기를 예방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피아민트에는 다양한 항산화, 항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대사 작용을 높이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신체 기능을 높이고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됩니..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라즈베리 효능 및 다양한 영양 성분

라즈베리 효능 및 다양한 영양 성분 라즈베리는 장미과에 속하는 나무 딸기 일종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산딸기로 부르며 북유럽과 북미에서 즐겨 먹고 있습니다. 라즈베리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고 다양한 품종으로 개량됐으며 19세기에는 로 베리와 보이젠 베리와 같은 새로운 잡종 라즈베리가 교배를 통해 개발되기도 했으며, 블랙, 레드, 퍼플, 골든 라즈베리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특히 라즈베리는 엘라그산 케톤과 같은 활성 물질이 풍부하여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암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와 눈 건강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라즈베리의 매력적인 효능 중 하나는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은 것입니다. 라즈베리에는 레오스민이 함유돼 있어, 지방 세포의 신진 대사를 촉진해 지방 소모를 늘릴 수 있습니다...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마리골드효능 및 부작용 마리골드 차 우리기

마리골드 효능 및 부작용 마리골드 차 우리기 마리골드는 국화과의 한해살이풀로 꽃이 크고 아름다워 우리나라에서 금송화, 금잔화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마리골드는 고대부터 염료와 식용, 약용으로 활용하며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귀한 약재로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마리골드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등의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A와 같은 비타민도 풍부해 안과 질환을 예방하고 시력 보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 다양한 염증성 질환과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리골드의 화려한 색상 속에는 카로틴과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섭취하게 되면 비타민 A로 전환되어 시력보호와 야맹증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면역력 향상과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특히 마리골드에는 지아..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호호바 오일 사용법 및 활용, 사용 시 주의 점

호호바 오일 사용법 및 활용, 사용 시 주의 점 호호바 오일은 Simmondsia chinensis이라는 학명을 가 상록 관목의 씨앗에서 추출한 액체 성분으로 오일이라기보다는 식물의 액체왁스 성분입니다. 호호바 오일은 수세기 동안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해 왔으며 버터와 같은 고약으로 만들어 피부 궤양과 타박상 등 피부 질환을 치료하고 관리하는 데 사용해 왔습니다. 또한 호호바오일은 동물 가죽을 컨디셔닝 하는 데 사용했으며 출산을 돕고 감기 치료에도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호바오일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항염 효과도 뛰어나 피부 염증과 트러블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사우어크라우트 효능 및 발효식품이 좋은 이유

사우어크라우트 효능 및 발효식품이 좋은 이유 사우어크라우트는 양배추는 잘게 잘라 소금에 절여 유산균에 발효시켜 만든 김치와 비슷한 음식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발효 식품 중 하나입니다. 사우어크라우트는 신 양배추를 의미하는 독일어이지만 실제로는 수천년 전에 중국에서 시작된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기원전 221년부터 채소를 청주에 발효시켜 먹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유럽으로 전파돼 소금으로 대체해, 박테리아가 젖산을 생성하고 오늘날 우리가 맛볼 수 있는 독특한 맛을 내는 사우어크라우트가 탄생한 것입니다. 양배추를 사우어크라우트 형태로 보존하는 방법은 저장기간을 늘려 주기도 하지만, 주니퍼 열매나 캐러웨이 씨앗 등으로 풍미를 더하고, 발효되는 과정에서 다양한 유산균과 비타민 B, C, K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타마누오일 효능 및 활용 타마누오일 부작용

타마누 오일 효능 및 활용 타마누 오일 부작용 타마누 오일은 프라하 나무의 열매에서 채취한 오일로, 흔히 호동씨 오일이나 용화 수오일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타마누오일에는 쿠마린과 크산톤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세포 내 활성산소종 생산을 크게 낮추며 노화 방지와 흉터 제거를 포함한 피부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칼로필리산과 같은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타마누 오일은 피부와 두피의 염증을 억제하고 진정시켜 주어 피부 미용과 모발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마누 오일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불포화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과 염증 제거에 도움을 주며, 피부 탄력을 높이고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타마누..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아마란스 효능 및 활용, 아마란스 잎 부작용

아마란스 효능 및 활용, 아마란스 잎 부작용 아마란스는 남아메리카 안데스 산맥 이원 산지로 알려진 비름과 에 속하는 한해살이 풀로 적응력이 뛰어나 국내에서도 일부 재배되고 있으며, 씨앗은 잡곡처럼 사용되고 있으며 잎과 꽃은 채소나 차로 활용되고 있으며 식물이 아름다워 화초로 가꾸기도 합니다. 특히 아마란스 씨앗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곡물에는 들어 있지 않은 라이신과 같은 아미노산 까지도 함유하고 있어 완전식품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아마란스에는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하고 있는데 특히 리신 성분은, 간 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칼슘 흡수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칼슘ㆍ칼륨ㆍ인ㆍ철분 등의..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