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후 선혈 증상의 일반적인 원인

관계후 선혈 증상의 일반적인 원인

관계후 선혈은 흔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격렬한 관계의 마찰과 찰과상은 민감한 생식기 조직에 작은 찢어짐이나 상처를 쉽게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관계가 처음인 경우에는 처녀막이라고 하는 질 피부의 작은 피판이 늘어나고 터지게 되면서 이로 인한 경미한 선혈은 1~2일 정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관계후 선혈


관계후 출혈은 갱년기 부작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경기 동안 신체의 호르몬이 바뀌고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여 질액이 감소 할 수 있습니다. 질액 감소는 관계 중에 질 건조를 유발하게 되고 그로 인한 마찰은, 질을 감싸는 조직을 자극하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선혈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관계 시에 수용성 윤활제를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계후 선혈 1


질 벽이 얇아지고 건조해지는 질 위축 증은, 가려움증과 관계후 선혈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질 위축 증은 주로 폐경기 여성과 출산 후에 자주 발생하고, 질 건조증 역시 에스트로겐 감소로 인해 질 점막이 얇아지고, 질액이 줄어들면서 나타납니다. 질이 건조해 지면 질염이 쉽게 생기고, 관계 중에 아프고 관계후에는 선혈이 보일 수 있습니다.

 

관계후 선혈 2


폴립은 자궁경부나 자궁에 생길 수 있으며, 만졌을 때도 피가 날수 있을 정도로 약하고 작은 것들이기 때문에 관계 중이나 관계후에도 출혈을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폴립은 저절로 터지거나 사라질 수 있지만 때로는 수술로 제거해야 하며, 대부분의 경우 제거하기 쉽고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젊은 여성과 십대에서 비정상적인 출혈의 일반적인 원인은 임신입니다. 많은 여성들이 정상적인 임신의 첫 몇 달 동안은 비정상적인 출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부 피임약 또는 자궁내 장치 도 비정상적인 출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자궁 출혈이 있는 일부 젊은 여성은 월경주기 동안 난소에서 난자를 방출하지 않으며 막 생리를 시작한 십대들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관계후 선혈 3


젊은 여성들의 관계후 선혈 증상 중 하나로 는 자궁경부 미란입니다. 자궁경부 미란은, 자궁 경부 또는 자궁경부에 연결된 질 부위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장기간 질염이 반복되었거나, 관계, 수술 등으로 생기며, 대부분 무해하지만 관계를 포함한 적은 접촉으로도 쉽게 출혈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계후 선혈 4


자궁 경부 침식이라고도 하는 자궁외반증은 일반적으로 자궁 경부 내벽 내부에 있는 세포가 자궁 경부 개구부 주위로 튀어 나오는 현상 입니다. 이 세포는 자궁 경부 내부에서 보호되도록 설계되었으므로 질 밖으로 나와 있을 때 염증이 생기고 더 쉽게 출혈 할 수 있습니다 .자궁외반증은 청소년, 경구피임, 임신 등으로 나타나며 자궁경부암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관계후 선혈 5


폐경 전과 폐경이 시작될 때 여성은 배란되지 않는 수개월이 있습니다. 이때는 과다한 생리와 불규칙한 출혈을 포함하여 비정상적인 자궁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자궁 출혈이 있고 이 연령대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있어 정상적인 부분 일 수 있지만 자궁암이 원인이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경기 여성은 여성 호르몬이 매우 낮습니다. 이것은 성교에 어려움을 일으킬 수 있는 질 건 조증에 걸리기 쉽습니다. 얇은 질 벽에 쉽게 멍이 들기 때문에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질 윤활제를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일부는 또한 결핍 된 여성 호르몬을 보충하기위한 호르몬 대체 요법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계후 선혈 6


연구에 따르면 월경중인 여성의 9 %는 생리 기간에 관계없이 관계 후 질 출혈을 경험합니다. 대조적으로, 다른 연구에서는 폐경 여성의 46~63%에서, 질 건조, 가려움, 출혈 등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폐경 여성은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질 조직의 탄력성에 영향을 미치고 건조할 수 있으며 관계 중이나 또는 후에 출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관계후 선혈 7

관계 선혈은 자궁암이나 자궁 경부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계후 시트에 약간의 혈흔이 묻었다고 다 암은 아닙니다. 자궁암에 걸리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기 때문에 관계 중 또는 후에 혈흔이 보인다면 검사를 해 봐야 합니다. 혈흔이 암의 전조 증상인지 아닌지를 확이 해야 걱정도 덜 수 있습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