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일상 생활
  3. 복숭아 고르는 법과 보관법 5가지

복숭아 고르는 법과 보관법 5가지

· 댓글개 · 데큰

복숭아는 노란색에서 주황색, 빨간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종으로 나눌 수 있는 핵과로 최근에도 많은 품종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복숭아는 육즙이 많고 달콤한 노란색 과육이 풍부해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이지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복숭아 효능 및 보관법 5가지

 

복숭아보관법, 중요한 이유

복숭아는 쉽게 무르고 썩을 수 있으며 자른 복숭아는 쉽게 갈색으로 변하고 함께 두면 점점 더 많은 에틸렌 가스를 생성함에 따라 과도하게 익기 때문에 신선하게 유지하려면 적절한 보관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복숭아보관법 5가지입니다.

 

잘 익은 복숭아 고르는 방법

식료품점과 농산물 시장에서는 다양한 숙성 단계의 복숭아를 판매하고 있어 용도에 따라 고를 수 있습니다. 잘 익은 복숭아를 고르려면 달콤한 냄새가 나고 껍질에 녹색이 없어야 합니다. 완전히 익은 복숭아는 껍질이 짙은 노란색으로 직사광선에 노출될 경우 오렌지색과 빨간색이 납니다.

 

복숭아 효능 및 보관법

 

복숭아보관법 5가지

 

  • 레몬즙 바르기

사과, 감자, 아보카도와 마찬가지로 레몬즙을 사용하여 복숭아가 갈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과육에 직접 레몬즙을 뿌리거나 자른 복숭아를 레몬즙과 찬물을 섞은 물에 담급니다. 레몬주스의 산은 과일을 변색시키는 효소인 폴리페놀 산화 효소를 비활성화합니다.

 

  • 밀폐 용기 보관

자른 복숭아는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면 좋습니다. 잘 익은 복숭아를 조각이나 입방체로 자르고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서 최대 5일 동안 보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의 찬 공기는 복숭아가 더 익는 것을 방지하고 밀폐 용기는 복숭아가 갈변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복숭아 효능 부작용

 

  • 설탕 시럽에 담그기

복숭아를 오래 보존하려면 얇게 썬 복숭아를 설탕 시럽에 넣어 최대 1년 동안 보존할 수 있습니다. 설탕과 물을 같은 비율로 섞어 설탕 시럽을 만들고 밀폐된 뚜껑이 있는 항아리나 유리병을 준비합니다. 용기에 얇게 썬 복숭아를 담고 설탕 시럽으로 채웁니다. 이 복숭아는 과일 샐러드, 디저트, 잼에 잘 어울립니다.

  • 비타민 C 희석액

비타민 C 보충제의 분말을 물과 혼합하여 희석액을 만듭니다. 얇게 썬 복숭아를 용액에 담그고 병이나 보관 용기 상단에 약간의 공간을 남겨 둡니다. 이 방법은 나중에 복숭아 요리에 사용하기 위해 복숭아를 얼리거나 통조림으로 만드는 데 적합합니다.

 

  • 복숭아 얼리기

복숭아를 데친 후 얼리는 방법도 복숭아를 오래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복숭아를 데치기 전에 각 복숭아에 X자 표시를 합니다. 복숭아를 약 30초에서 60초 동안 끓는 물에 데친 다음 즉시 얼음물 담급니다. 복숭아 껍질을 벗기고 전체 또는 얇게 썰어 플라스틱 냉동 백에 넣어 얼립니다.

 

복숭아 고르는 법과 보관법 5가지

 

썬 복숭아를 쟁반이나 제빵 시트 등에 놓고 냉동합니다. 복숭아가 완전히 얼면 비닐봉지나 다른 용기에 옮겨 담습니다. 냉동 복숭아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으며, 스무디나 잼 또는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도 좋습니다.

 

복숭아 빨리 익히기

익지 않은 복숭아는 갈색 종이봉투에 담아 주방에서 실온에 보관하면 복숭아를 더 빨리 익힐 수 있습니다. 복숭아가 익으면 바로 사용하거나, 얼리거나,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거나, 상하지 않도록 퓌레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