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즙 효능 및 양배추 먹는 법

양배추즙 효능 및 양배추 먹는 법

양배추는 위장질환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 위염이나 위궤양 등을 예방하거나 치료하기 위해 양배추즙을 내어 복용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양배추는, 포만감은 높고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또한 양배추는 각종 요리에도 다양하게 쓰이고 있으며 건강 주스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양배추에는 각종 비타민과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즙 효능 및 양배추 먹는 법


양배추에는 비타민 C, 비타민 K,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양배추는 무엇보다도 위 소화기와 위장 보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 U 성분은, 위산 자극으로부터 위장 점막을 보호하고 강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실제로 동물실험을 통해 실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급성 위염을 유도한 쥐에게 양배추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염증 인자의 발현이 유의미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양배추즙,양배추즙효능,양배추,양배추효능,양배추먹는법


양배추는 백혈구의 일종인 대식세포를 늘려주고 종양괴사인자를 활발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와 폴란드 국가식품연구원 공동 연구결과에 따르면, 양배추를 주 1회 이상 섭취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유방암 발생률이 72%나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양배추는, 십이지장 궤양에도 효능이 있으며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즙,양배추즙효능,양배추,양배추효능,양배추먹는법,적양배추


양배추 중에서도 작은 방울양배추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이소티오시아네이트와 설포라판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의 성장을 막아주고 사멸시키는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에도 좋습니다. 또한 방울양배추는 항염증작용이 뛰어나, 아토피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건 조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양배추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지만, 주로 샐러드로 섭취하거나, 양배추즙, 해독주스로 갈아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양배추 해독주스를 만들 때는, 믹서에, 양배추와 물을 조금 넣고 갈아 마시면 되지만, 양배추만 단독으로 양배추즙이나 양배추 주스로 만들어 마실 때, 양배추의 역한 냄새 때문에 먹기 힘들 때도 있습니다. 때문에 양배추즙이나 양배추 해독주스를 만들 때는 브로콜리나 사과 등, 채소나 과일 등을 넣고 함께 갈아 마시면 좋습니다.

 

양배추즙,양배추즙효능,양배추,양배추효능,양배추먹는법,적양배추,양배추사과즙


양배추즙은 양배추를 통째로 사용한 양배추즙은 양배추의 영양소를 통째로 섭취할 수 있음은 물론이며 유효성분 함량도 월등하게 높습니다. 실제로 한국기능식품연구원 조사 결과, 양배추를 통째 갈아낸 분말엔 식이섬유, 비타민 E, 아연 등이 단순 양배추즙보다 최대 36배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유기농 양배추는 재배 과정에서 농약과 화학비료를 쓰지 않아 잔류 농약 염려가 없으며, 전체를 사용할 수 있어 영양 면에서도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즙,양배추즙효능,양배추,양배추효능,양배추먹는법,적양배추,양배추사과즙,양배추주스


양배추를 삶을 때는, 양배추를 반으로 잘라서 속 뿌리를 제거 한 다음, 양배추 겉껍질을 벗겨내고, 양배추를 한 장씩 뜯어서, 흐르는 물에 잘 씻어줍니다. 양배추를 씻을 때는, 채소 세정제를 쓰거나. 식초 1큰 술을 물에 푼 다음 10분 정도 담가 놓으면 농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양배추를 찜기에 넣고 10분간 찐 다음 물에 10~20초 정도 담갔다 빼면, 아삭하면서 부드러운 양배추 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양배추를 전자레인지로 삶을 때는, 투명한 봉지에 양배추를 넣고, 100ml 정도 붓고 나서 전자레인지로 10분 정도 돌려주면 됩니다.

 

양배추즙,양배추즙효능,양배추,양배추효능,양배추먹는법,적양배추,양배추사과즙,양배추주스,양배추생즙


양배추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찬 사람들이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에는 고이트로겐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과하게 섭취할 경우 갑상선 기능저하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라피노오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불량 증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하루 300ml 이내로, 2~3회로 나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