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햄프시드 효능 및 복용량, 햄프씨드 부작용

햄프시드 효능 및 복용량, 햄프씨드 부작용햄프시드는 대마 씨의 껍질을 도정해 환각 성분을 없앤 것으로서,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 불포화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미용과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햄프시드는 탄수화물은 다른 곡물들에 비해 적으면서도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여 닭가슴살의 2배 이상 높고 또한 사과 보다 많은 식이섬유와 다량의 아르기닌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영양 보충에도 좋습니다. 햄프시드는 미국의 타임지가 세계 6대 슈퍼 푸드로 선정 했을 만큼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한 식품으로, 오메가 3, 6, 9 등의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비율도 세계보건기구에서 가장 이상적이라고 발표한 1:3:1의 황금 비..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씨벅톤오일 효능 및 성분, 씨벅톤 먹는 법

씨벅톤오일 효능 및 성분, 씨벅톤 먹는 법씨벅톤은 흔히 비타민나무 열매로 불리는 산자나무 열매로. 강인한 생명력과 적응력으로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식물 중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씨벅톤은 비타민 C를 비롯한, 비타민A와 E 등의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을 뿐만 아니라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 7과 아미노산 등 200여가지의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중에서도 가장 풍부하게 들어있는 성분은 바로 비타민C다. 비타민 나무 열매에 들어있는 비타민C의 함량은 무려 레몬의 15배로, 항산화 효과와 더불어 체지방을 감소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씨벅톤은 예로부터 많은 나라에서 전통의학에 널리 사용해 왔으며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씨벅톤은 고대 티베트와 중국의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동충하초 효능 및 부작용 동충하초 섭취량

동충하초 효능 및 부작용 동충하초 섭취량동충하초는 겨울에는 곤충의 몸에 있다가 여름에는 풀처럼 나타난다는 데서 이름 붙여진 이름으로, 살아있는 곤충의 몸속으로 들어가 곤충의 영양분을 흡수하는 기생 버섯입니다. 예로부터 동충하초는 면역력 향상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며, 독을 풀어주고, 오장육부의 기능을 원활하게 돕는 고급 한약재로, 인삼, 녹용과 함께 중국의 3대 명약으로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고. 신장을 튼튼하게 하며 당뇨와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충하초는 예로부터 중국과 인도의 전통의학에서도 널리 사용돼왔으며, 오랫동안 폐 질환, 호흡기 질환 및 피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동충하초는 주로 12,000 피트 이상의 중국과 티베트 고원지대 에서만 자리기 때문에 고유..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적채 효능 및 성분, 붉은 양배추 주의 점

적채 효능 및 성분, 붉은 양배추 주의 점적채는 붉은 양배추, 보라색양배추, 적양배추 등으로 불리기도 하며, 양배추의 원산지인 지중해 지역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적채는 맛과 질감은 녹색 양배추와 비슷하지만,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단백질과 리신, 과당, 포도당 등도 더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적채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독특한 붉은 색감을 주면서도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취를 낮추는 효과가 뛰어나 성인병 예방과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적채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많은 영양분이 녹색 양배추에 비해서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항산화성분과 아미노산, 비타민 등으로 가득 찬 적채의 효능은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도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및 부작용, 달맞이꽃 먹는 법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및 부작용, 달맞이꽃 먹는 법달맞이꽃은 북미와 일부 아열대 지역이 원산지로 알려진 2년생 초본식물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오므라들었다가 밤이 되면 활짝 피기 때문에 달을 맞이하는 꽃이라고 해서 ‘달맞이꽃’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월견초로 불리기도 달맞이꽃종자에는 감마리놀렌산과 같은 활성 물질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염증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여성 건강과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며 스트레스해소와, 관절건강,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달맞이꽃 종자 유에는, 필수지방산인, 리놀산과 리놀렌산, 아라키돈산 등이 함유돼 있으며, 특히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감마놀렌산은 자연계에서는 모유와 달맞이꽃 종자 유에만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굴효능 및 부작용, 굴 먹는 법

굴효능 및 부작용, 굴 먹는 법추운 겨울이 제철인 굴은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면서도 균형을 이루고 있어 바다의 우유로 불리는 완전식품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굴은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으로, 몸에 좋은 지방과 칼슘, 아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과 어른들의 기력회복에도 좋습니다. 또한 굴에는 타우린과 글리코겐, 철분, 구리 등이 풍부하여, 혈액 순환과 빈혈예방에 도움을 주며 간을 해독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굴은 9월부터 12월까지가 제철로 알려져 있는 굴은 날씨가 추워지게 되면, 불포화지방산과 같은, 지방질과 글리코겐, 타우린 등의 함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감칠맛이 더욱 높아지게 됩니..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블랙커민씨드오일 효능 및 블랙씨드 활용

블랙커민씨드오일 효능 및 블랙씨드 활용블랙커민씨드오일은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알려진 흑종초(Nigella sativa)의 검은 씨앗에서 얻은 오일로, 티모퀴논을 비롯한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블랙커민씨드오일의 주요 성분인 티모퀴논은, 다양한 염증을 일으키는, 염증매개체인 사이토카인과 염증을 일으키는 효소를 억제하여 다양한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커민씨드는 고대 이집트시대에도 질병을 치료하는 약으로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이슬람 경전인 하디트에서는 죽음을 제외한 모든 질병을 치료하는 것으로 묘사하고 있으며, 히포크라테스와 클레오파트라도 블랙커민..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보리싹 효능 및 성분, 보리싹 분말 먹는 법

보리싹 효능 및 성분, 보리싹 분말 먹는 법보리싹은 새싹채소 일종으로 흔히 새싹보리라 부리기도 합니다. 보리싹은 예로부터 보리밟기를 하며 솎아 먹던 나물중 하나로,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새싹채로로 길러 먹기도 합니다. 보리싹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면서도 열량이 낮고, 다양한 폴리페놀화합물과, 폴리코사놀, 가바, 클로로필과 같은 기능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과 다이어트,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싹에는 혈관 청소부라 불리는 폴리코사놀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 지방질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혈관을 깨끗하고 유연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고혈압과 동맥경화, 뇌졸중,..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