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베타글루칸 효능 및 많은 음식, 하루 권장 섭취량

베타글루칸 효능 및 많은 음식, 하루 권장 섭취량 베타글루칸은 다당류 또는 복합 탄수화물로 분류되는 식이섬유 일종으로 대식세포 등 방어 세포의 기능을 강화해 감염을 예방하는 물질과 함께 백혈구를 증가시켜 면역 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위와 장에서 콜레스테롤을 흡수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염증 균형을 유지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감기나 독감과 같은 호흡기 건강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인간에게 분해 효소가 없으므로 소화 시스템에서 소화되거나 흡수되지 않습니다. 베타글루칸은 섭취하더라도 손상되지 않은 채 소장에 도착하며, 그중 일부는 식이섬유로 작용하고 다른 일부는 면역계 세포에서 생물학적 활성 물질로 작용해 혈장 콜레스..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비타민E 효능 및 부작용, 비타민E 하루 권장량

비타민E 효능 및 부작용, 비타민E 하루 권장량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E는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커서 "회춘 비타민"이라고도 불리며,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염증을 억제해 혈액순환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E는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정상적인 신체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환경오염과 햇빛 등으로 인한 뇌세포 손상을 방지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비타민E는 배설되지 않고 쌓이면서 독성을 보이기 때문에 적당히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E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이며, 각종 심혈관 질환과 항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천식과 류머티즘 관절염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E는 알츠하이머와 같은 치매 등의 신경계 질환과 백내장을 포함..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정유 성분인 휘발성 오일의 효능 및 활용

정유 성분인 휘발성 오일의 효능 및 활용 정유 성분은 식물에 들어 있는 휘발성 오일로 일반적으로 정상 온도 범위에서도 휘발성이 강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일종의 농축된 소수성 액체 성분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정유는 증류를 통해서 추출되며, 향수나 화장품, 비누 등의 미용 제품과 식품과 음료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아로마 요법과 같은 디퓨져 향기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정유 성분인 휘발성 오일은 다양하고 복잡하며 흥미로운 허브 성분으로 약초가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허브나 한약재를 과도하게 끓이거나 장기간 보관하면 필연적으로 휘발성 성분이 손실돼 효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약초의 향기가 줄어들 때 쉽게 감지할 수 있으며, 향을 잃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잃..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건자두 효능 및 영양성분, 건자두 먹는 법

건자두 효능 및 영양성분, 건자두 먹는 법 자두는 늦봄에서 초여름까지가 제철인 여름 과일로 비타민C와 유기산, 과당, 미네랄 등이 풍부해 피로 해소와 피부미용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자두는 다른 과일에 비해 크기는 작지만, 껍질까지도 먹을 수 있어 껍질에 많은 폴리페놀과 식이섬유까지도 섭취할 수 있어서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말린 건자두는 부피가 줄면서 영양소가 농축되고 보관과 휴대가 간편해져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을 수시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 건자두는 발효 과정을 거치지 않고 햇볕에 자연 건조해 만들기 때문에 섬유질과 비타민 D, 레틴올 등이 풍부하면서도, 칼륨과 칼슘 철분을 포함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건자두에 함유된 비타민과 미네랄..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비타민 A 효능 및 부작용, 하루 권장 섭취량

비타민 A 효능 및 부작용, 하루 권장 섭취량 비타민 A는 동물성 식품과 식물성 식품 모두에서 발견되는 지용성 비타민 A 화합물의 총칭으로 신체에 흡수되면 강력한 항산화 제 역할을 하는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또한, 비타민 A는 세포 성장과 면역 기능, 태아 발달, 시력, 신경 기능, 피부 건강 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다른 항산화제와 마찬가지로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면역력을 촉진하고 염증을 제거해 다양한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 음식 비타민 A는 신체가 면역 체계의 기능을 강화하고, 상처와 질병의 치유를 촉진하고, 눈 표면 (각막)을 보호하고, 야간 시력을 개선하는 데 필요한 필수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A의 다른 형태인 베타카로틴은 당근, 고구마, 잎이 많..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다낭성난소증후군(PCOS) 증상 및 원인

다낭성 난소증후군(PCOS) 증상 및 원인 다낭성 난소증후군(PCOS)은 가임기에 있는 여성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내분비 질환으로 약 5~10%의 여성이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PCOS는 초음파 진단과 월경 증상 고 안드로겐 혈증 등을 검사해 진단하게 되는데 이 중 2가지가 해당하면 PCOS로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희발 월경과 무월경, 다모증이 있으며 초음파에서 다낭성 난소를 보이거나 여드름이 많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은 여성의 27%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흔한 호르몬 내분비 장애 중 하나이며, 이들 중 다수는 진단이 없습니다. PCOS는 여성의 난소,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월경 주기를 조절하는 호르몬)을 생성하는 생식 기관에 영향을 미치며, 난소..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3개와 높이는 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3개와 특성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을 좋아하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류를 개선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과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방에는 포화 및 불포화 지방이 있으며 콜레스테롤도 좋은 LDL 콜레스테롤과 나쁜 LDL이 있습니다, 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 혈류를 방해하고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이 커질 수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식은 콜레스테롤 수칠 높이기도 하지만 다양한 음식이 콜레스테롤을 낮추기도 합니다. 일부 음식은 소화 과정에서 콜레스테롤과 전구체를 결합해 배출시켜 주거나 나쁜 콜레스테롤을 직접 낮추는 고도 불포화 지방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또한, 일부는 식물성 스테롤과 스타..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알파리포산 효능 및 부작용 하루 권장 섭취량

알파 리포산 효능 및 부작용 하루 섭취량 알파 리포산은 동물과 식물에서 존재하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진 유기 화합물로 수용성과 지용성 모두에서 작동하며 활성산소로 인한 노화 방지와 피부 미백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파 리포산은 흔히 만능 항산화제로 불리는 지방산 일종으로, 당뇨병 치료와 신데렐라 주사제 등으로 왔지만, 최근에는 에너지 생성과 근육량 증가, 체중조절에 대한 효능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알파 리포산은 각종 비타민제와의 상승효과를 내 만성적인 피로나 근육통, 긴장, 스트레스, 불면, 갱년기 증상에도 효과가 있어 만능 비타민제로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알파 리포산은 식욕을 억제하고 에너지 소비를 촉진해 체중 감소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알파 리포산은 탄수화물의 에..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