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효능 및 활성물질과 부작용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효능 및 활성물질과 부작용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주로 인도 남서부와 동남아시아에서 자생하는 열대 식물로, 열매는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지 않고 요리의 조미와 식품 방부제로 사용해 왔으며, 열매의 껍질에 약 10~30%의 하이드록시 시트르산(HCA)이 들어 있어, 기초대사량을 증진하고 체 단백질을 보호하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방지해 체지방을 억제하고,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여 식욕 억제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내인성 지질 생합성에 관여하는 효소인 ATP-시트레이트 분해효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간 글리코겐 합성을 증가시키고 식욕을 억제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샬롯 효능 및 활성물질, 활용법과 주의점

샬롯 효능 및 활성물질, 활용법과 주의점 샬롯은 중동이 원산지로 알려진 양파와 비슷한 식물로 특유의 향과 맛이 있어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필수 식품으로 사용됐으며 페르시아인들은 샬롯을 신성한 식물로 여겼고, 오늘날에는 프랑스 요리의 기본 향신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샬롯에는 케르세틴과 캠페롤 등의 폴리페놀, 알리신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강력한 항산화 활성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샬롯은 체질 개선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항염, 항균 효과가 뛰어난 슈퍼푸드이기도 합니다. 샬롯 영양 성분 샬롯은 크기는 작지만, 당분이 풍부하면서도 시스테인 설 폭사 이드라고 하는 시스테인 유도체 형태의 황 함유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케르세틴과 캠페롤, 알리신과 같은 항산화 활성이 있는 화합물이 많..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공액리놀레산 효능 및 부작용, 많은 음식과 섭취량

공액리놀레산 효능 및 부작용, 많은 음식과 섭취량 공액리놀레산은 리놀레산의 특이한 형태의 불포화지방산 중 하나로, 소와 양과 같은 풀을 먹는 동물의 반추위에 있는 미생물을 통한 소화 산물로 발생하므로, 목초를 먹인 쇠고기와 유제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공액리놀레산은 식물성 기름에서 발견되는 지방산인 리놀레산에도 들어 있는 다중 불포화 지방으로, 에너지 생성을 촉진해 지방 저장을 줄이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간 기능을 높이고 근육생성과 면역력 향상과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공액리놀레산은 오메가 6 지방산이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전신에 염증을 일으키고 다양한 질병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는 것을 우려하기도 합니다. 일부는 맞는 주장이기도 하지만 우리 몸은 공액리놀레산을 포함한 오..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바나듐 효능 및 부작용 바나듐 많은 음식!

바나듐 효능 및 부작용 바나듐 많은 음식! 바나듐은 희귀하고 단단하며 연성이 있는 회백색 원소로 주로 다른 광물을 채취할 때 얻어지며 주로 금속 합금에 사용되며 표면의 산화물 보호막으로 인해 부식에 강한 특성이 있습니다. 필수 미량 미네랄이기도 한 바나듐은 포유류 유기체에서 다양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의약에서의 응용 측면에서 다양한 유기 고차 화합물의 다방향 생물학적 활성에 관한 연구의 수를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직접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바나듐은 항당뇨 활성이 있는 필수 미량 미네랄로 알려져 있으며 운동 능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바나듐은 우리 몸에 흡수되면 크롬처럼 작용해 인슐린에 대한 세포의 민감도를 향상해 당뇨병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뼈 건강에..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붕소 효능 및 많은 음식, 섭취량과 부작용

붕소 효능 및 많은 음식, 섭취량과 부작용 붕소는 비교적 희귀한 미네랄 중 하나로 순수한 형태로 나타나지 않으며 대부분, 붕사나 붕산, 커 나이트, 울 렉 사이트, 콜레마나이트와 같은 화합물에서 발견되며, 정의된 생화학적 기능이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필수 영양소로 분류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다양한 연구에서 붕소가 면역 기능, 뼈 건강, 두뇌 건강, 호르몬 생산, 근육 협응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으며, 비료나 살충제 등으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미네랄 대사 붕소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의 생산과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칼슘 손실과 뼈의 탈회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서는 붕소를 충분히 보충한 여성은 폐경 전후에 칼슘과 마그네슘이 소변으로..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카다멈 효능 및 부작용, 카다멈 먹는 법과 활용

카다멈 효능 및 부작용, 카다멈 먹는 법과 활용 카다멈은 생강과 에 속하는 가장 오래된 향신료 중 하나로, 오늘날에도 인기가 좋고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카다멈은 독특하고 기분 좋은 향과 매운맛으로, 다양한 요리와 디저트, 음료뿐만 아니라,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카다멈에 풍부한 정유 성분은 뇌 기능을 촉진하고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증에 도움이 되며, 다양한 활성물질이 풍부해 혈액 순환과 면역력 향상, 체중조절, 소화기와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카다멈에 함유된 시네올과 테르피네올이라는 정유 성분의 작용으로, 신경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에도 효과가 있어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 발달과 노인의 단기 기억력 저하,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소이 이소플라본 효능 및 구성성분. 이소플라본 부작용

소이 이소플라본 효능 및 구성성분. 이소플라본 부작용 소이 이소플라본은 주로 대두에서 추출한 이소플라본으로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구조로 되어 있어 에스트로겐 기능을 어느 정도 모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소이 이소플라본은 폐경기 여성의 안면 홍조나 뼈 손실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생리 전 증후군과 유방암 예방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저밀도 지단백질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고혈압과 심장,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은 항산화 성분 중 하나인 플라보노이드와 관련된 유기 화합물로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기능을 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 항염 효과가 있어 각종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에스트로겐과..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엘더베리 효능 및 영양성분, 활용법과 주의점

엘더베리 효능 및 영양성분, 활용법과 주의점 엘더베리 나무는 유럽을 비롯한 북아프리카와 서남아시아 등에서 자라는 낙엽 관목으로, 서양 딱총나무, 유러피안 엘더 등으로 불리며, 예부터 유럽에서는 몸의 기운을 올려주고 마귀를 쫓아주는 식물이라고 여겨져 왔습니다. 또한, 엘더베리에는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 C 등의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고 감염을 막아주며 호흡기 염증을 삭이며 점막을 보호해 감기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엘더베리는 예로부터 열매를 비롯한 꽃과 잎 뿌리 등의 거의 모든 전체를 약용으로 사용해 왔으며, 염증과 통증을 완화하고 해열과 해독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엘더베리 나무껍질은 이뇨 작용과 구토 유도, 완화제와 ..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