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파프리카 효능 및 영양 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파프리카는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알려진 고추와 같은 거로 피망과 유사한 특성과 향을 가지고 있으며, 맵지 않고 단맛이 좋아 요리나 생식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파프리카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A, C 등의 각종 항산화제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항산화, 항염 효과가 있으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과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파프리카 효능 및 영양 성분 파프리카는 피망과 같은 고추의 변종으로, 매운맛이 거의 없고 단맛이 나면서도 다양한 음식과도 잘 어울려 채소나 가루 형태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파프리카에는 베타카로틴과 안토시아닌 등이 풍부하면서도, 색상별로 특징적인 영양소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탄수화물과 열량은 적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 소화기 건강과 피부미용 다이어트..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패션후르츠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패션후르츠는 남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알려진 아열대성 덩굴식물로 흔히 백 가지 향이 난다고 해서 백향과로 불리기도 하는데, 과일은 두꺼운 껍질 안에는 젤라틴 같은 독특한 과육과 씨앗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패션후르츠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면서도 호르몬과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나이아신도 풍부해 면역력 향상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패션후르츠 영양성분과 효능 패션후르츠는 다양한 항산화제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고, 구연산과 사과산 등의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포도당과 자당, 과당과 같은 당분이 풍부해 새콤달콤한 맛이 나면서도 즉각적인 에너지 보충에 도움을 주고 방부제 역할을 합니다. 특히 패션후르츠에 풍부한 항산화제와 피토케미컬은 활성 산소와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건강에 큰 도움이..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폰빌레브란트병 원인 및 증상과 치료 혈우병과 다른 점

폰빌레브란트병은 혈액 응고가 잘되지 않는 출혈성 장애 질환으로, 폰빌레브란트 인자라고 하는 혈액 물질이 부족하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못해 혈전 형성에 어려움을 겪고 과도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폰빌레브란트병은 유전되기도 하지만 자가면역 질환과 특정 약물 복용 등으로도 발생할 수 있으며 완치되지 않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폰빌레브란트병 원인 및 유과 증상 폰빌레브란트병은 폰빌레브란트 인자가 없거나 충분하지 않거나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경우 혈소판은 제대로 달라붙지 못하고 혈소판의 혈전 형성이 늦어져 지혈이 늦어지는 증상입니다. 폰빌레브란트병은 대부분 유전으로 발생하지만, 자가면역 질환과 심장질환, 혈관 질환뿐만 아니라 암의 합병증으로 발병할 수 있으며 특정 약물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자율신경실조증 증상, 원인 및 치료 관리

자율신경실조증은 자율신경계와 관계되는 신경계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일련의 증상으로, 신체 기능을 관리하는 신경에 ​​손상이 있거나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 간의 균형이 깨져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자율신경실조증은 뇌와 척수로부터 정보를 전달하는 신경 손상을 수반해, 맥박과 혈압, 심박 수, 발한, 배변과 이뇨, 소화 장애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율신경계 자율신경계는 교감신경계와 부교감 신경계가 있으며, 교감신경계는 긴장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아질 때 활성화되는데, 교감신경계가 활성화되면 맥박수가 빨라지고, 혈압이 올라가며, 맥박과 호흡수가 증가하게 되고, 동공도 확대됩니다. 또한, 부교감 신경계는 길항작용을 통해 교감신경계와 작동해 이러한 증상을 제어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기능을 합니다. 자..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애플 망고 효능 및 영양성분 섭취 시 주의점

망고는 감미롭고 달콤한 맛과 향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과일의 왕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애플 망고는 붉은 껍질을 가진 큰 열매를 맺는 품종으로 단맛과 풍미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 칼륨, 철분 등이 풍부해 혈액순환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눈을 보호하고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애플 망고 효능 및 영양성분 애플 망고는 육즙이 많고 향긋하며 보기에도 좋은 맛있는 과일이지만, 각종 항산화제와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건강한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과 같은 폴리페놀 피토케미컬이 풍부한 망고는 심혈관계와 소화기 건강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두뇌 건강과 피부 미용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라임차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법과 주의점

라임은 레몬보다 작고 둥근 녹색 잡종 감귤류 중 하나로 신맛이 나는 과즙과 독특한 맛과 향으로 풍미를 강조하기 위해 다양한 음식과 음료 사용됩니다. 또한, 라임은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와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제가 풍부해 약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라임은 껍질에도 활성물질이 풍부해 아로마요법 와 향수, 차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차임차 효능 및 영양성분 라임은 비타민 C와 유기산 미네랄 등이 풍부해 독특한 신맛과 향이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라임은 레몬보다 작으면서도 비타민 C와 유기산이 풍부해 콜라겐 생성과 피로 해소, 면역력 향상,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괴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며, 소화기 건강과 피부 미용, 시력보호에도 도움이 됩니다.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아스피린 효능 및 유래 복용량과 부작용

아스피린은 통증과 두통 발열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일반의약품 중 하나로 심장마비나 뇌졸중을 일으킬 수 있는 혈관에 혈전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저용량의 아스피린이 심장마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고령자의 위출혈과 뇌출혈 위험이 혈액 희석 효과보다 더 크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아스피린 유래 아스피린은 버드나무에 풍부한 살리실산(salicylic acid)으로 초기에는 조팝나무에서 추출한 살리실산이 쓰였는데 초기 아스피린은, 진통을 비롯한 강장 효과도 있었지만, 위장장애나 역한 맛 때문에 민간요법으로만 사용해 오다가 1890년 독일 바이엘사의 펠릭스 호프만이 살리실산을 아세틸화해 먹기 편하고 위 점막 자극을 줄인 뒤부터 널리 사용됐습니다. 아스피린 효능 및..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구진성 두드러기 원인, 증상과 치료 예방법

구진성 알레르기는 일반적으로 벌레 물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대부분 면역 체계의 과잉 반응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대부분 무는 곤충은 구진성 두드러기를 유발할 수 있으며, 모기와 벼룩, 진드기가 가장 흔한 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벌레 물림은 어린이에게 가장 취약하고 구진성 알레르기도 자주 발생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민감도와 반응도 가라앉게 됩니다. 두드러기 증상과 어린이 구진성 두드러기 구진성 두드러기는 한 달 정도에 걸쳐 며칠마다 나타났다 사라지는 데 심한 가려움증과 구진이 발생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피부나 피하 조직에 국한된 과장된 알레르기 반응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은 보통 독초나 약물 알레르기로 발생하지만, 특정 물질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계란이나 조개류, 견..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