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토리

유청 단백질효능 및 활성 성분, 단백질 보충제 먹는 법 본문

건강 음식 효능

유청 단백질효능 및 활성 성분, 단백질 보충제 먹는 법

시토스 2021. 5. 29. 17:48

유청 단백질 효능 및 활성 성분

유청 단백질은 치즈를 만드는 과정에서 우유가 응고될 때 남은 유청에서 카제인과 지방을 분리해 추출한 단백질로, 우유에 들어있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청 단백질은 저칼로리, 저지방으로 단백질로 소화 흡수가 잘 되고 근육의 손실을 방지하고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청단백질먹는 여자

유청 단백질에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면역 글로불린이라는 여러 활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청의 면역 글로불린은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와 같은 해로운 미생물을 죽이거나 성장을 방해하는 항균 특성이 있으며, 동물과 시험관 연구에서도 이러한 항균 특성을 비롯한 항산화 효과를 발휘하고 암세포 생성과 성장을 억제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유청단백질 가루

유청 단백질 활성 성분

유청 단백질은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는 완전 단백질 중 하나로, 분지 사슬 아미노산(BCAA)인, 류신과 이소류신, 발린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BCAA는 간을 통해서 먼저 대사 되어야 하는 다른 아미노산과 달리 골격근에 의해 직접 흡수되기 때문에 운동 후에 특히 더 많은 양을 필요로 하며, 저지방 저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 다이어트와 근육 운동을 하는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유청 단백질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과 지방간, 심혈관질환, 인슐린 내성, 대사증후군 등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유발하는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 데에 효과가 있어 고혈압 예방에도 좋습니다. 한 연구보고에 따르면, 정상 체중과 과체중 및 비만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유청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토록 한 결과, 체지방량을 줄이고 제 지방량을 증가시켜 체성분을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청단백질

유청 단백질은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근육 운동 및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청 단백질은 지방 연소와 체중 감량에 필수적인 강하고 마른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이나 근육을 만드는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식단에서 단백질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청 단백질은 포도당이 혈류로 흡수되는 속도를 줄이는 효능이 있어 인슐린 수치를 유지해 줍니다.

 

유청단백질 쉐이크

유청 단백질은 운동에 따른 근육 파괴와 노화에 따른 근육 손실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도 많이 발표돼 있습니다. 특히 유청 단백질에는 류신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근육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류신을 고단백질 식단을 함께 섭취하면 근육량 보존과 생성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유청 단백질은 다른 단백질에 비해 포만감이 높아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주 커틴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보고에 따르면, 유청 단백질은, 참치나 칠면조, 달걀과 같은 단백질에 비해 허기를 줄이고 공복감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주 퀸즐랜드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서는, 저항운동을 많이 하는 10명의 운동선수에게 유청 단백질을 먹게 한 결과, 섭취 공복감이 50~65%나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살빠진 여자

단백질 보충제 먹는 법

유청 단백질은 물이나 우유 등에 타서 먹어도 좋고 스무디나 요구르트, 샐러드드레싱, 죽, 수프 등에 첨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죽이나 수프 등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단백질과 아미노산은, 대부분은, 건강하고 다양한 식품을 통해, 충분한 양을 얻을 수 있지만, 많은 운동을 하거나 질병 등으로 인해, 하루 필요량의 단백질을 보충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청단백질과 채소

유청 단백질 주의할 점

유청 단백질은 일반적으로 유제품 알레르기나 유당불내증이 없는 한 대부분 사람에게 안전하지만 유청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간에 무리를 줄 수 있고, 단백질 대사 과정에서 생기는 독소를 처리하면서 신장에도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서는 메스꺼움과 갈증, 식욕감퇴, 피로, 두통 등이 나타날 수 있어,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고, 운동량이 적은 사람은 운동량이 많은 사람보다 적게 먹어야 합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