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토리

장미 꽃차 효능 및 활성 성분, 장미차 우리기 본문

건강 음식 효능

장미 꽃차 효능 및 활성 성분, 장미차 우리기

시토스 2021. 6. 23. 12:54

장미 꽃차 효능 및 활성 성분

장미 꽃차는 좋은 색감과 냄새와 맛뿐만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해 수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장미차는 심장을 보호하고 소화를 촉진하며 통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장미 꽃차는, 항산화, 항염 작용이 뛰어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당뇨병과 같은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며 스트레스 해소와 체중조절,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장미꽃차

장미는 사랑과 순결,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꽃으로, 수많은 미용 제품과 향수 등을 만드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식용과 약용으로도 사용되는 장미꽃은, 여성들의 피부미용과 남성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붉은 장미 꽃잎 차에는 안토시아닌을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유기산, 섬유질 등이 풍부해, 대사작용을 촉진하고 체지방을 태우며 포만감을 주기도 합니다.

 

장미꽃차 재료

장미 꽃차에는 폴리 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심장병 및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고 퇴행성 질환으로부터 뇌를 보호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항암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장미 꽃차는 갈산과 안토시아닌, 캠페롤, 케르세틴과 같은 폴리 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 산소를 중화시키고 피로 해소와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장미꽃차 활성 성분

장미 꽃차는 항산화 항염증, 및 진통 효과가 있습니다. 장미꽃에는 플라보노이드, 타닌, 페놀산, 카로티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강력한 항균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장미에는,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 테르펜, 배당체, 카 복실산 등의 다양한 유기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미르센과 캠퍼 롤, 케르세틴, 타닌 등의 다양한 생리 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장미꽃든 여자

장미꽃에는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활성물질이 풍부해 신경을 진정시키고 불안감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특히 장미꽃 향기는 우리 몸에서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호르몬 분비를 증가시켜 정신을 강화하고 만성 불안과 스트레스 증상을 완화하며 히스테리, 악몽, 불면증과 같은 증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장미 꽃차를 즐겨 마시면 정서적 균형을 유지하고, 기분 변화를 안정시키며, 긴장을 완화하고,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여 숙면을 할 수 있습니다.

 

장미꽃차

장미 꽃차는 녹차나 홍차에 비해서도 항산화 능력이 더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장미 꽃차의 페놀 화합물과 갈산은 녹차의 함량과 같거나 높은 것으로 밝혀졌으며, 다당류도 들어 있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며 약간의 단맛이나 중성적인 맛을 내기도 합니다. 또한, 장미꽃의 색깔을 담당하는 안토시아닌을 비롯한 페놀산과 타닌 등이 풍부해 피부를 아름답게 하면서도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여성건강에 좋은 장미꽃차

장미 꽃차의 특성 중 하나는 여성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장미 꽃차는 피부를 아름답게 하며, 월경 건강을 개선하고 불안감과 통증, 염증성 질환을 줄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장미차나 장미 추출물은, 오래전부터 생리통과 월경통이 있을 때 민간요법에 사용해 왔습니다. 130 명의 소녀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장미 차를 마신 소녀들이 월경 중 통증, 불안 및 고통을 덜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장미꽃 선물

장미꽃에는 항염 성분인 엘라기타닌과 에피 갈로카테킨 갈레이트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탈모와 지루 피부염과 같은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장미꽃을 우려서 피부에 사용하면 피지 분비를 억제하고 가려움증과 지성 두피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흰색과 분홍색 장미의 꽃잎의 항산화, 항알레르기 특성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미꽃홍차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장미꽃은 활성 산소 소거 활성이 뛰어나 녹차에 비해서도 더 높은 품종도 있습니다. 찻잎이나 장미가 모두 같지는 않지만, 홍차 나 녹차에 장미 꽃잎 몇 개를 추가하면 항산화 활성 및 맛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장미 꽃잎으로 만든 차는 장미꽃 봉오리로 만든 차보다 훨씬 더 높은 항산화 활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미 꽃차

장미 꽃차 우리기

장미꽃은 꽃차나 오일, 잼, 피클, 시럽, 아이스크림, 샐러드 또는 파이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꿀과도 잘 어울립니다. 장미 꽃차는 말린 장미꽃잎이나 신선한 꽃잎을 사용할 수 있으며 분말 또는 티백 등을 구입해 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끓는 물 1컵에 장미꽃잎 1 티스푼을 넣고 뚜껑을 덮고 5~20분 정도 끊어 마시면 됩니다. 장미 꽃차는 우롱차나 녹차, 홍차와도 잘 어울리며, 하루에 2~3잔, 최대 5잔 이하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