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토리

검버섯 없애는 법! 가정 요법 및 주의점 본문

건강 음식 효능

검버섯 없애는 법! 가정 요법 및 주의점

시토스 2021. 10. 7. 15:47

검버섯 없애는 법! 가정 요법 및 주의점

검버섯은 40세 이상의 나이 든 사람에게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노화로 인한 자연스러운 증상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20대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검버섯은 일반적으로 노화 증상이라기보다는 누적된 자외선 노출이나 과도한 태닝으로도 발생할 수 있으며, 외상이나 유전적 소인. 피부가 밝은 사람, 일광 화상이나 햇볕에 자주 노출된 병력이 있는 사람에게서 나이와 상관없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흰 피부 검버섯

검버섯은 우리 몸에서 멜라닌 색소를 과다하게 생성하는 결과물로 볼 수 있습니다. 피부가 햇빛에 노출되면 우리 몸은 자외선 광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멜라닌을 더 많이 생성하게 됩니다. 피부에 멜라닌이 많이 생성될수록 피부가 검은색을 띠게 되는데 피부 일부에 멜라닌이 뭉쳐지면서 검버섯이 나타나게 됩니다. 검버섯은 일반적으로 얼굴에 잘 나타나지만, 손등이나 어깨 목 뒤, 발등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얼굴 검버섯

검버섯은 중년 이후에 매우 흔하지만 젊은 사람이라도 햇볕에 많은 시간을 보낸다면 검버섯도 생길 수 있습니다. 검버섯은 밝은 갈색에서 검은색까지 다양한 색상과 크기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검버섯의 질감은 피부의 질감과 다르지 않으며 햇볕에 노출되는 부위에 더 자주 나타납니다. 특히, 40세 이상의 피부가 하얀 사람, 햇빛에 자주 노출된 이력이 있는 경우 태닝을 자주 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 발생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검버섯 치료

검버섯은 건강에 큰 위협이 되지 않으며 치료가 필요하지 않지만 때로는 피부암 발견을 모호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검버섯은 검사 후 양성 상태로 나옴에도 불구하고 미용을 목적으로 제거를 원기도 합니다. 검버섯 제거는, 전기 수술과 레이저 치료, 냉동 요법, 는 하이드로퀴논, 트레티노인, 국소 시스템 아민, 아젤라산, 또는 알파 하이드록시산과 같은 탈색제를 사용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피부 관리

 

검버섯 치료는 건강 문지로 치료하지는 않지만, 심미적인 이유로 수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버섯을 효과적으로 퇴색시키거나 제거할 수 있는 치료에는, 레이저나 화학적 박피, 미세 박피술 등이 있으며,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크림에는, 하이드로퀴논과 글리콜산 또는 코직산 등이 포함된 제품이 있습니다. 또한, 색소침착을 억제하는 미백제나 알파 하이드록시산이나 레티노이드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 크림 등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검버섯에 좋은 레티노이드

레티노이드 사용 및 주의점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레티노이드는 일주일에 2~3회 사용하고 점차 강도와 사용 빈도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높은 농도의 레티노이드는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며, 염증으로 인한 색소침착을 줄이고 여드름과 주름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레티노이드는, 피부 벗겨짐, 건조함, 작열감, 발적 및 태양에 대한 민감도가 증가할 수 있으므로 처음에는 밤에만 사용해야 하며, 4~6주 정도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임산부는 주의해야 합니다.

 

레몬즙

레몬구연산과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천연 표백제 역할을 하므로 검버섯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피부에 테스트하는 것이 좋고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물로 희석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을 그릇에 짜서 같은 양의 물로 희석해, 검버섯이 있는 부위에 화장 솜을 이용하여 직접 발라줍니다. 약 20분 동안 그대로 둔 다음 물로 헹구되 비누를 사용하지 말고, 일주일에 두 번 정도 하면 검버섯을 옅게 할 수 있습니다.

 

검버섯 감자

감자즙

감자의 전분과 당분은 각질을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각질 제거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 B6, C, 칼륨, 아연, 인 등을 함유하고 있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검버섯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자를 얇게 썰어서, 물을 약간 묻혀서 검버섯이 있는 피부에 붙입니다. 매일 약 10분 동안 한 다음 씻어 주면 되는데, 감자즙은 순하면서도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특히 밤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 3

 

영양과 수분 공급

과일과 채소, 수분 등이 풍부한 식단은 피부 세포 회전율과 피부 색조를 개선하고 피부 건강 필수적입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에는 피부를 밝게 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A, B, C, E,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꿀과 오이, 오트밀도 좋고, 버터밀크에는 젖산이 많이 들어 있어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오메가-3 지방산도 피부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