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쏘팔메토 효능 및 영양성분 소팔메토 섭취량, 주의점

쏘팔메토 효능 및 영양성분 소팔메토 섭취량, 주의점

· 댓글개 · 데큰

쏘팔메토 효능 및 영양성분 소팔메토 복용량, 주의점

쏘팔메토(Saw palmetto)는 학명이 Serenoa repent인 나무의 열매로 만든 보충제로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고 비뇨기 기능을 개선하며 탈모 방지약으로도 자주 사용됩니다. 또한, 리비도와 생식능력을 높이고 염증을 줄이기 위해 보충제를 사용합니다. 특히 큰 씨 쏘팔메토 나무 열매는 이뇨와 진정, 최음 작용이 있어, 예로부터 아메리카 원주민은 항염과 방부, 강장, 발기 부전, 불임을 치료하고 기관지 건강에도 좋아서 기침과 거담제로도 사용했습니다.

 

쏘팔메토 보충제

쏘팔메토 라우르산

쏘팔메토에는 에피카테킨과 갈산 메틸과 같은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억제하며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쏘팔메토에 함유된 라우르산과 같은 파이토케미컬은 전립선 건강과 기능을 높이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어 예로부터 아메리카 원주민들의 전통 의학에서는 다산을 위해 최음제로 사용됐을 뿐만 아니라, 요로와 방광 등의 비뇨생식기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든 남성

테스토스테론 수치 조절

쏘팔메토는 테스토스테론을 다이 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으로 전환하는 효소의 활성을 감소시켜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게 되는 남성 호르몬 중 하나로, 호르몬 구성과 성욕, 기분, 인지 등을 포함한 심신 건강의 여러 측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은 사람은 심장 질환과 같은 심혈관 질환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쏘팔메토 영양성분

쏘팔메토 열매에는 라우르산을 비롯한 유리 지방산과 에틸 에스테르, 베타 시토 스테롤, 스티그마 스테롤, 다우 코 스테롤과 같은 피토스테롤, 장쇄 알코올과 지질, 올레산과 라우르산, 미 리스트산, 팔 미트산, 리놀레산, 카프로산, 카프릴산, 카프르 산, 팔미 톨레 산, 스테 릭산, 리놀렌산 등의 지방산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 다당류 및 기타 미량 성분이 들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쏘팔메토 항염 효과

쏘팔메토는 항산화제인 에피카테킨과 메틸 갈레이트를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어 만성 질환을 예방합니다. 다양한 연구에 따르면 쏘팔메토는 항염 효과가 있어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고분자량 다당류가 들어 있어 다양한 질병의 근원인 염증을 줄이고 면역기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그것으로 밝혀졌으며 감기를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쏘팔메토 모발건강

쏘팔메토는 일반적으로 전립선 비대증과 같은 남성 전립선과 관련된 증상에 사용되고 있지만, 여성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쏘팔메토는, 여성에게 과도하게 생성되는 테스토스테론에 대응하고, 탈모를 치료하며,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과 월경, 폐경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쏘팔메토는 예로부터 여성의 유방 미숙과 불임 치료에 사용됐으며 수유량을 늘리고 월경 통증을 완화하며 식욕 자극제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쏘팔메토는 전립선의 크기를 축소하는 효과는 없지만, 소변을 운반하는 요관에 압력을 가하는 내벽을 축소하는 효과가 있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쏘팔메토는 테스토스테론이 다이 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이라는 형태로 전환되는 것을 방지해 탈모 방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탈모는 다이 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에 대한 모낭의 민감도 증가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를 억제하고 탈모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쏘팔메토 영양제

 

쏘팔메토 섭취량

소팔메토가 함유된 건강 보조 식품은 약국이나 전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캡슐이나 정제 형태로 만들어지며 호박씨와 같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과 함께 사용되기도 합니다. 소팔메토는 식약처가 권장하는 권장섭취량은 라우르산 기준으로 115mg으로, 소팔메토 추출물 320mg 정도를 복용하는데, 나이와 성별 및 병력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쏘팔메토 추출물

소팔메토 주의점

소팔메토는 호르몬 수치를 변경할 수 있으므로 호르몬 대체 요법이나 호르몬 피임약 등을 사용하는 사람은 주의해야 하며,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팔메토는 혈액 응고를 억제하거나 묽게 하는 와파린, 쿠마딘과 같은 혈액 희석제를 방해할 수 있어, 기저 질환이 있거나 특정 약물을 복용 중이면 소팔메토를 복용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의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