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토리

타로 효능 및 영양성분과 먹는 법, 주의점 본문

건강 음식 효능

타로 효능 및 영양성분과 먹는 법, 주의점

시토스 2021. 10. 15. 16:27

타로 효능 및 영양성분과 먹는 법, 주의점

타로는 토란과의 아열대 작물로 우리나라에서는 왕 토란으로 불리기도 하며 일부 농가에서 재배하기도 하는데 일반 토란보다 30배 이상 크기도 하며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해 동남아에서는 주식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뿌리채소인 토란은 단백질도 풍부해서 다양한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뼈를 튼튼하게 하고 빈혈을 예방하며, 열을 내리고 염증을 억제하며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로 효능

타로는 탄수화물이 풍부하기는 하지만 대부분 몸에 좋은 섬유질과 저항성 전분으로 이루어져 소화를 늦추고 식사 후에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어 당뇨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타로에 함유된 섬유질은 소화효소에 분해되지 않는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어 체내에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올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다른 탄수화물의 소화 흡수 속도를 늦춰주기 때문에 식사 후 혈당 급증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타로 음식

타로 영양성분

타로 뿌리에는 베타카로틴과 크립토잔틴 등의 항산화 성분과 마그네슘, 철, 칼륨, 망간, 아연, 구리와 인 등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A, B6, C 및 E를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타로 뿌리는 뿌리 작물 중에 가장 많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소화불량과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타로 잎 역시 단백질과 섬유질,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타로는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 A, E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와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A, C가 풍부한 타로는, 피부를 촉촉하게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콜라겐 생성과 세포 건강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타로에 풍부한 비타민 E는 피부의 염증을 제거하고 상처와 잡티를 없애는 데 도움을 주며, 주름을 예방하고 미백에 도움을 주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염 여성

타로 뿌리에는 암 성장을 막고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비타민 C와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제가 들어있습니다. 특히 타로 뿌리에 풍부한 폴리페놀은 양파나 사과, 차 등에 풍부한 케르세틴으로, 자유 라디칼로 인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염증을 억제해 항암에 도움이 됩니다. 시험관 실험과 동물 실험을 통한 연구에서는 케르세틴이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어 암 성장을 늦추고 항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눈 검사

시력 향상

타로에는 베타카로틴과 크립토잔틴, 비타민 A, C 등이 풍부해서 시력을 개선하고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과 크립토잔틴 등의 강력한 항산화제는 황반 변성과 백내장 등의 안구 질환을 예방하고, 시력을 향상하는 것 외에도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타로 뿌리에는 황반 변성을 유발할 수 있는 광 유도 산화 손상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진 루테인과 제아잔틴도 들어있습니다.

소화 기능과 면역력 향상

토란이나 타로와 같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소화기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 섭취를 늘리면, 위산 역류, 변비, 치질, 위궤양 및 게실염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으며, 저항성 전분은 결정에서 발효되어 장내 유익균의 개체 수와 성장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각종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어 장 건강과 기능을 높여, 소화 흡수를 원활하게 하고 면역력 향상과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로 타피오카펄

타로는 전 세계의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뿌리채소로, 삶거나 찌고, 튀기거나 구워 먹을 수 있으며 부드럽고 고소한 맛, 녹말 같은 질감, 영양학적 특성이 있어 감자와 같은 다른 뿌리채소보다 건강에 더 좋습니다. 타로 뿌리는 일반적으로 짭짤한 요리에 첨가되거나 간식으로 튀겨지지만 달콤한 요리에 크림 같은 느낌과 타피오카 펄로도 만들 수 있으며, 수프 또는 스튜에 추가하거나 다양한 반찬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타로 효능

타로 부작용

토란에는 옥살산칼슘 성분이 들어 있어 생으로 먹으면 혀가 아리고 따가우며 맨손으로 만져도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드물지만 예민한 경우에는 호흡곤란, 일시적인 혀 마비 등의 알레르기, 신장 결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타로는 칼륨이 풍부해서 부기 제거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신장기능이 약하거나 질환이 있는 사람은, 칼륨 배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칼륨이 쌓이면서 설사나 구토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