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비플로라 흑생강 효능 및 영양성분과 주의점

파비플로라 흑생강 효능 및 영양성분과 주의점

파비플로라는 태국이 원산지로 알려진 생강과 에 속하는 열대 식물로 크라 차이 댐으로 불리기도 하는 학명이 Kaempferia parviflora인 생강의 한 종류입니다. 때문에 파비플로라는 흑생강으로 불리기도 하며 태국 전통 의학에서는 천년 이상 식용과 약용으로 널리 사용됐습니다. 특히 파비플로라는 혈류를 개선하고 테스토스테론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남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비플로라 효능

파비플로라는 생강과 식물답게 자르기 전까지는 일반 생강처럼 보이지만 단면으로 자르면 거의 검은색에 가까운 짙은 자주색이 나는데 말리면 더 짙은 차콜색을 띱니다. 파비플로라의 색소에는 다양한 활성물질이 풍부해서 알레르기, 설사, 당뇨병, 알레르기, 발기 부전 등에 효과가 있으며, 비아그라처럼 작용하면서도 부작용이 없는 천연 보조제로, 상당한 양의 PDE5 억제제를 함유한 천연 비아그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비플로라 흑생강 영양성분

파비플로라에는 사포닌과 안토시아닌 플라본 등의 피토케미컬과 주요 성분인 메톡시 플라본, 셀레늄, 타닌, 안토시아닌 등의 플라보노이드와 시토 스테롤과 스티그마 스테롤, 캄페 스테롤 등의 스테로이드와 이소 퀴놀린, 알칼로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알칼로이드 함량이 높고, 프로토핀과 푸 모피시 날린 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과 푸마르산, 인지질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메틸 퓨마 레이트와 프로토핀이 들어 있어 간 건강에도 좋습니다.

체중 조절

흑생강 추출물의 폴리 메톡시 플라본은 근 아세포에서 AMP 활성 단백질 키나아제(AMPK)를 활성화하여 에너지 생산을 증가시킵니다. 결과적으로, AMPK의 활성화는 체력 성능, 근지구력 및 지방 대사를 향상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파비플로라는 AMP 활성화 단백질 키나아제를 자극해 근육 세포의 미토콘드리아에서 열량 연소 속도를 증가시켜 에너지 생산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갈색 지방 조직을 활성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당 체크하는 여성

당뇨병

파비플로라를 적당히 사용하면 당뇨병 치료에 훌륭한 보조제가 될 수 있습니다. 파비플로라는 지방을 태우고 체중조절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태국 동남아에서는 오랫동안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당뇨병을 관리하는 데 사용했으며 연구를 통해서도 이를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파비플로라 추출물이 에너지 대사를 증가시켜 비만을 억제하고 인슐린 저항성, 말초 신경병증과 같은 당뇨병을 완화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남성 건강

파비플로라는 동남아시아에서 흔히 자생하는 식물로 전통적으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고 활력을 주며, 남성 기능을 높이는 데 사용됐습니다. 특히 파비플로라에 함유된 메톡시 플라본 성분은 성 기능을 향상하는 포스포 디에스 테라 아제 형태의 5 및 6의 억제 효과를 나타내어 평활근 이완과 혈관 확장 및 심박 수 및 평균 동맥 혈압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남성으로의 혈류 증가를 증가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뇌 관련 검색하는 남성

두뇌 건강

파비플로라는 뇌 기능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검은 생강은 인지 기능을 돕는 인간 두뇌의 도파민 작용을 자극합니다. 파킨슨병은 도파민 분비 신경 세포의 퇴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도파민 작용을 자극하는 검은 생강의 능력은 인지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구에서도 파비플로라는 노인의 체력과 운동 능력을 향상하고 항산화 효소 활성을 촉진해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파비플로라 흑생강 먹는 법

파비플로라 추출물은 생강처럼 알레르기성 감기와 코막힘, 메스꺼움, 멀미, 입덧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서, 반찬을 만들 때나 카레 요리부터 달콤한 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리의 풍미를 더 하고 차로도 좋습니다. 생강의 맵고 자극적인 맛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보충제 형태로 섭취할 수 있으며, 건조와 분말 형태, 액체 형태 및 캡슐 형태로도 나와 있어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흑생강 차

파비플로라 흑생강은 뜨거운 물로 우려서 차로 마시거나, 분말로 만들어서 다양한 음식에 넣어 먹기도 하며, 생강 꿀처럼 꿀에 절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비플로라 차를 우릴 때는 물 2L에 파비플로라 4~5조각을 넣고 1시간 정도 끓여서 수시로 마시면 되고, 분말 차로 마실 때는 기호에 따라 적당량을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면 됩니다. 또한, 파비플로라 꿀을 만들 때는, 파비플로라와 꿀의 비율을 1:1로 해서 한 달 정도 숙성시켜 사용하면 됩니다.

 

파비플로라 흑생강 주의점

흑생강과 같은 생강류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과민증과 쓸개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설사나 복부 불편감에서 저혈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1000~1500mg 이내에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양한 약물과 상호작용 할 수 있으며 부정맥이 있는 경우에도 주의해야 하며, 심한 경우 출혈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어 출혈성 질환이 있거나 수술을 앞둔 경우에도 최소 2주 전에는 중단해야 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