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숙취해소와 간에 좋은 음식, 구기자와 헛개나무 열매 효능

숙취해소와 간에 좋은 음식, 구기자와 헛개나무 열매 효능

· 댓글개 · 데큰

숙취해소와 간에 효능 좋은 음식, 구기자와 헛개열매등, 숙취해소가 잘 안되는 것은 간이 망가지기 시작하는 증상일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무분별한 민간요법 보다는 손상된 간세포를 치유하고 다른 간세포의 재생과 건강 유지를 위해서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등의 모든 영양소가 필요하므로 골고루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중 숙취해소와 간에는 좋으면서도 별다른 부작용이 따르지 않은 음식물 위주로 소개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음식중에 구기자는 숙취 해소와 간에 좋을뿐 아니라, 몸이 어지럽거나 허리와 무릎에 힘이 없고, 잦은 유정을 하며 임신을 못시킬 때 사용되기도 하던 정력에도 좋다는 식품입니다. 몸의 혈이 허약하여 얼굴이 누렇게 되고, 머리가 희어지고, 잠을 못 이룰 때나 소갈증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면역 증강 작용을 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등 여러 가지 효능이 알려져 있습니다.

 

숙취해소에좋은음식  간에좋은음식 숙취에좋은음식 헛개나무열매


간에좋은 식품으로 헛개나무는 다들 잘 아실것입니다. 헛개나무뿐 아니라 나뭇잎과 열매도 좋아서, 헛개나무열매는, 열병으로 인한 번열과 구갈, 구토 등에도 쓰이는 약재입니다. 또한 이뇨를 도와주고 알코올로 인하여 망가진 간과 신장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하며, 혈압을 낮추고 당뇨병과 동맥경화, 등에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과 피의 순환을 돕고, 근육을 풀어주는 작용도 합니다. 특히 지방간과 간을 보호하는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숙취해소 음료로 많이 이용되기도 합니다. 겨우살이와 효능은 비슷 하지만 저렴하며 간회복과 피로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숙취를 해소하고 간에 좋은 음식으로 인진쑥이 빠질수는 없습니다. 인진쑥은 피를 맑게 하고 어혈을 풀어주며, 비타민A의 모체에 베타카로틴 성분이 존재하여, 피부의 탄력을 좋게하고, 윤기를 흐르게 하며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도 보이고 있습니다. 인진쑥은 간과 소화에도 좋은 작용을 하는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중에는 잘 알려진 식품 외에도, 산청목 이라고도 불리고 있는, '벌나무'는 손상된 간의 온도를 정상으로 회복시키고 수분이 잘 배설되게 하여 간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숙취해소에좋은음식  간에좋은음식 숙취에좋은음식 헛개나무열매


간에 좋은 한약재 갈근은, 근육을 풀어주고 열을 내려주며, 감기와 고열, 두통과 같은 증상에도 좋으며,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숙취로인한 술독을 풀어주며,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효능이 있으며, 혈압과 당뇨병 암, 등에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생칡에서 뽑아낸, 칡즙은 고지혈증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민들레도 간에 좋아서, 열독을 내리고 종기를 삭혀주는 효능과 종창 그리고 유방염, 인후염 같은 곳에 쓰이며, 안구 충혈과 급성간염, 황달 등 열로 인해 소변을 보지 못하는 증상에 좋고 민들레 즙으로 마시면, 간 기능을 회복하고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숙취해소에좋은음식  간에좋은음식 숙취에좋은음식 헛개나무열매

황칠나무도 숙취를 해소하고 간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간과 혈압, 혈당을 조절하여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며, 오가피나무또한 좋습니다. 오가피는 혈액순환을 돕고 기운을 보강해주어 뼈관절과 근육통, 간과 신장을 보호하여 기운을 회복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양배추도 좋습니다. 양배추는, 간에도 좋을뿐 아니라, 위궤양과 위염에도 좋습니다. 양배추는 생으로 먹어야 열에 의한 영양 성분의 파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저렴하고 간편해서 많은 사람들이 즙으로 섭취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