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나 근육통등 통증을 완화 하는 효능 좋은 식품 음식

두통이나 근육통등 각종 통증을 완화 하는데 좋은 효능을 보이는 식품이나 음식은 몸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고통을 줄일수가 있습니다. 두통도 많이 힘들지만 치통은 설명하기 힘들 정도의 고통이 따릅니다. 이런 통증을 완화 하는데 좋은 효능을 보이는 음식이 있습니다. 민간요법으로 전해오기도 하지만, 미국의 건강 의료 매체인, ‘프리벤션닷컴’에서,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한 것이 있어 가져왔습니다. 먼저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맛도 좋으며 많은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체리’입니다. 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체리에 많은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산화방지제로서 염증을 잡아주며, 통증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구보고서에 따르, ’매일 아침마다 체리 한 접시를 먹은 사람은, 주요 염증 지표가 25%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입니다. 또한 마라톤 마니아가 7일 동안 매일 두 번씩 체리주스 340㎖ 정도를 마신 결과, 근육통이 거의 사라진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두통, 치통, 근육통등 통증 완화에 효능이 좋은 음식 식품


우리가 흔히 마시고있는 커피에도, 두통등 통증이나, 근육통에 좋은 효능이 숨어 있습니다. 커피에 많이 함유하고 있는 카페인은, 일차적으로 뇌 표면의 혈관을 수축시켜, 가벼운 두통등의 통증은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커피는 통증을 가중시키는 화합물 막아주며, 통증을 완화하는 효소가 분비되는 것을 도와 줍니다. 하지만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양의 카페인은, 오히려 혈관을 확장 하여, 두통을 더욱 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커피를 자주 많이 마시는 사람이 갑자기 커피를 마시지 않게되면 수축되었던 혈관이 확장되기 때문에 머리가 아플 수 있어, 커피는 하루에 2잔정도가 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추도 통증을 완화하는 작용을 합니다. 고추의 매운맛을 내게하는 ‘캡사이신’ 성분은 말단 신경을 자극하여 통증을 완화 하는 작용을 합니다. 고추는 일반 통증뿐 아니라, 관절염의 국소 완화제로서의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고추에는 매울수록 캡사이신 성분이 더 많이 함유하고 있어 통증 완화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생강에도 두통, 치통등의 통증등 각종 통증을 감소 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은, 예전부터 위 진정제로 사용되었으며, 뱃멀미나 메스꺼움등에 사용돼 왔습니다. 이런 효능 외에도, 천연 진통제와 소염제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두통, 치통, 근육통등 통증 완화에 효능이 좋은 음식 식품


생강은 감기몸살에도 좋을뿐 아니라, 편두통이나 관절염등 근육통으로 아플 때도, 통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좋습니다. 생강은 섭취하기도 좋아서, 각종 요리에 넣어 먹거나, 생강차나, 음료수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생강과 비슷한 효능을 보이는 강황도 통증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카레의 주성분인 강황은, 인도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에서는 통증을 감소시키고 소화를 촉진하는 약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연구보고 에서도, 강황은 염증을 없애고 통증을 잡아주는 좋은 효능이 있는 식품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