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상어 연골 콘드로이친 효능 및 보충제 섭취량과 주의점

상어 연골 콘드로이친 효능 및 보충제 섭취량과 주의점

· 댓글개 · 데큰

상어 연골은 상어의 골격 구조인 연골에서 채취한 물질로, 단백질과 칼슘, 콘드로이틴, 글루코사민과 같은 글리코사미노글리칸이 풍부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상어 연골 콘드로이틴 황산염은 연골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관절의 쿠션과 윤활에 도움을 주어 관절의 통증을 줄이고 운동 기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목차

  • 상어 연골 효능 및 특성
  • 상어 연골 특성
  • 상어 연골 효능
  • 혈관신생 억제
  • 상어 연골 콘드로이친
  • 상어 연골 콘드로이친 보충제 섭취량
  • 상어 연골 주의점

 

상어 연골 효능 및 특성

상어 연골은, 콘드로이틴 황산, 히알루론산, 콜라겐을 포함한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콘드로이친은 뼈를 이루고 각막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으며, 히알루론산은 에너지생성을 촉진하며 관절과 피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라겐은 관절의 연골과 인대조직, 피부 세포를 구성하고 보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상어 연골특성

상어는 골격이 강한 뼈 대신에 부드러운 연골로 이루어져 있어 날렵하면서도 효율적인 면역체계를 갖추고 있어 상처가 빠르게 치유되고 병에 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포식자로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상어의 면역체계는 면역 글로불린으로 알려진 수많은 항체를 이루어져 있으며, 휴면 상태로 있다가, 항원을 감지하면 빠르게 반응해 치유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상어 연골 콘드로이친 효능
상어를 날엽하게 하는 상어 연골 특성

 

상어 연골 효능

상어 연골과 지느러미는 단백질과 뮤코다당류, 칼슘, 인이 풍부하므로 오랫동안 뼈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콘드로이친을 구성하는 글리코사미노글리칸이 풍부한 연골은 사람의 연골과 같은 구조적 특성이 있어, 관절염 보충제로 활용해 왔습니다. 또한, 뼈와 피부 질환을 치료하고, 항암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관신생 억제

상어 연골은 혈관신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항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어 연골의 혈관신생 억제 효과는, 종양이 성장하고 퍼지기 위해 혈액 공급이 필요하므로 암세포생성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상어 연골의 항 혈관신생 억제 효과는 상반된 보고로 갈리고 있습니다.

 

상어연고 효능
초기 암 환자

 

상어 연골 콘드로이친

상어 연골 콘드로이친은 인체에도 존재하는 물질로 연골의 주요 성분으로 관절과 소화기, 피부를 포함한 전신의 결합 조직을 구성합니다. 또한, 보습효과가 크기 때문에 조직과 관절에 윤활과 유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틴 보충제는 다양하지만, 황산 콘드로이틴 흡수율이 높고 상어 연골 제품에서도 흔히 발견되며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도 있습니다.

 

상어 연골 콘드로이친 보충제 섭취량

상어 연골 보충제는 칼슘, 인, 콘드로이친이 풍부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어 연골이 흡수되면, 우리 몸에 분포된 연골을 재건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소화기와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콘드로이틴은 물을 흡수하므로 연골과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며, 관절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충격에 대한 완충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상어 연골 콘드로이친 섭취량
콘드로이친 보충제

 

상어 연골 콜드로이 친 보충제는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좋고, 섭취 전후 산성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어 연골 제품은 최대 40개월 동안 복용하거나, 8주 동안 피부에 국소적으로 사용해도 안전할 것으로 나타났으며, 분말 형태의 경우 하루 1,500mg을 섭취하는데, 관절 질환에는 하루 0.2~2g/kg을 2~3회로 나누어 복용하기도 합니다.

 

상어 연골 주의점

상어 연골은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사람에 따라, 피로, 배탈, 메스꺼움, 혈압 강하,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칼슘 수치를 높일 수 있어, 칼슘이 함유된 약을 먹는 사람은 섭취하기 전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하며, 간 질환, 생선 알레르기가 있거나 면역 억제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