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coidan(후코이단)을 함유한 미역귀와 다시마

fucoidan(후코이단)은, 미역의 미역귀와 다시마등 갈조류에 함유하고 있는 끈적끈적한 점성 성분으로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fucoidan(후코이단)은, 주로 미역과 다시마에 0.3~0.5% 정도만이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 갈색 해조류의 연구중 일부로 끈적끈적한 점성물질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발견된 물질입니다. fucoidan(후코이단)이 처음 발견된 것은  100여 년 전인 1913년 스웨덴 웁살라 대학의 킬린(D.Kylin) 교수에 의해 처음 발견된 것으로, 해조류에 함유하고 있는 일반적인 다당체 성분과는 구별되는 특별한 차이점을 발견하고 새로운 다당류로써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연구하게 되면서 많은 효능까지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후코이단(Fucoidan)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섭취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주로 갈색 해조류에 함유하고 있는 후코이단은 세계적으로 천여 편의 논문발표와 각국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더욱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fucoidan(후코이단), fucoidan, 후코이단, 후코이단효능,  fucoidan 효능


fucoidan(후코이단)은 탁월한 생리활성 물질로 알려지고 있으며 단순히 해조류만을 섭취하여 좋은 것이 아니라, fucoidan(후코이단)이 우리 몸의 균형을 바로 잡아주고 다양한 생리활성기능을 하는 것으로 보고된바 있습니다. 미국 FDA 의학연구 데이터베이스를 보면 그 명확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사이트를 통하여 후코이단의 1,000여 편 이상의 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구 또한 러시아를 비롯한 미국과 영국, 한국 등 세계적으로 널리 퍼져 있어, fucoidan(후코이단)에 집중된 연구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들어 fucoidan(후코이단)이 급부상하고 있는 이유는 대체의학 소재로 널리 활용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fucoidan은 1990년대 후반부에 유용한 기능이 밝혀지면서 미국과 일본 등에서는 적극적인 대체의학 소재로 사용되고있으며, 우리나라도 대체식품을 찾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항암물질 중 유독 후코이단이 집중적인 관심을 받는 이유는 fucoidan의 특별히 좋은 효능 때문이기도 합니다.



fucoidan(후코이단)이 처음 발견된 것은 스웨덴이지만 러시아를 거쳐 일본암학회에서 후코이단에 대한 놀라운 논문이 발표되면서부터 더욱 관심을 받게 됩니다.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fucoidan에는 ‘Apoptosis 유도 작용’이라는 메커니즘이 있으며, 이 메커니즘은 후코이단이 돌연변이 세포에 작용하여 정상세포와 동일하게 바꿔놓거나 비정상 돌연변이 세포를 스스로 사멸하게 유도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내용을 담은 논문이 발표된 후 세계적으로 집중 조명을 받기 시작한 후코이단은 세계 유수의 대학과 연구소와 병원 등이 그 기전을 확인하고 활용하기 위한 연구에 매달렸던 것입니다. 


fucoidan(후코이단), fucoidan, 후코이단, 후코이단효능,  fucoidan 효능


이러한 아포토시스 유도작용이 fucoidan(후코이단)이란 신물질 안에 내재되어 있다는 점에서 세계 의학계의 높은 관심을 갖게 된 것 입니다. 더불어 관련 상품도 다양하게 개발되고 있으며, fucoidan(후코이단)을 소재로 특정 질환자들을 위한 전용상품까지 개발되고 있습니다. fucoidan(후코이단)은 미역과 다시마 등 해조류에 들어있는 미끌미끌한 성분으로 수용성 식물섬유의 일종을 후코이단이라 명하고 있습니다. 화학적으로 보면 해조류에서 분리 추출된 복합당으로, 갈색해조류에서 분리 정제한 물질을 말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