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마룰라 오일 효능 및 마룰라 열매 효과

마룰라 오일 효능 및 마룰라 열매 효과마룰라 오일은 아프리카 야생에서 자생하는 마룰라 나무의 씨앗에서 얻을 수 있는 기름으로, 아르간과 같은 고품질의 다른 오일에 비해서도 60%나 더 많은 항산화 성분과 오메가 6, 9 등의 풍부한 지방산을 가지고 있어 기적의 오일로 불리며 아르간오일의 강력한 경쟁자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마룰라 오일에는 머리카락, 피부 및 신체에 효과적으로 영양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되는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있습니다. 마룰라 나무는 코끼리 나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열매가 익어 떨어지면 쉽게 발효되기 때문에, 발효된 과일을 먹으면 술을 마신 것처럼 취하기도 합니다. 덩치 큰 코끼리부터 기린, 원숭이 등의 마룰라 열매를 즐겨 먹는 동물들이 발효된 마룰라 열매를 많이 먹으면, 작은 동..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아몬드 오일 효능 및 부작용 아몬드 하루 섭취량

아몬드 오일 효능 및 부작용 아몬드 하루 섭취량 아몬드는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교목의 열매로 터키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과실 핵 중의 종자를 식용과 약용 등으로 널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하루에 견과류 한줌을 먹는 것이 유행 되고 있으며 아몬드도 빠지지 않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면서도, 비타민 E와 B1,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고단백질 식품으로 운동 후에 섭취하면 근육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몬드 효능 아몬드는 비타민E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세포가 산화하거나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여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에 풍부한 섬유질은 비만을 예방하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며, 마그네슘이 함유..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마카다미아 효능 및 부작용 마카다미아 섭취량

마카다미아 효능 및 부작용 마카다미아 섭취량마카다미아는 프로테아과의 상록교목인 마카다미아 나무 씨앗의 배젖으로 오스트레일리아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하와이에서 1882년부터 대규모로 재배되고 있어 지금은 하와이에서 전 세계적인 마카다미아 생산량의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뛰어난 식감과 풍미를 자랑하는 마카다미아는 각종 항산화 성분과 불포화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과 면역력향상에 도움을 주며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영양 성분마카다미아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견과류로는 특이하게 비타민이 풍부한 마카다미아는, 비타민 A, C, E, K, 엽산, 티아민,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망고 효능 및 성분. 망고 부작용

망고 효능 및 성분. 망고 부작용망고는 과일의 왕으로 불릴 만큼 맛이 좋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열대 과일 중 하나입니다. 망고는 당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단맛이 강한 과일로 품종에 따라 노란색과 오렌지색, 녹색을 띠고 있으며, 우리가 즐겨먹는 망고는 넓은 달걀 모양으로 5~10월에 익으면 노란 황금빛이 나고 달콤한 즙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달콤한 맛과 향이 뛰어나면서도 영양이 풍부한 망고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는 열대 과일로 종류도 상당히 많습니다. 망고 효능망고는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식이섬유와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심장 건강과 두뇌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모든 신체 부분에 영양분과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망고는..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마누카꿀 먹는 법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마누카꿀 먹는 법꿀은 항균 및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상처를 치료할 수 있으며 달콤하고 독특한 풍미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 받고 있습니다. 특히 마누카꿀은 뉴질랜드와 호주에서 자생하는 마누카라는 차나무 일종인 야생 관목의 꽃에서 채집되는 꿀로 메틸글리옥살이라는 특별한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일반적인 꿀에 비해 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상처 치유력을 향상시키고 조직 재생을 촉진하며 통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마누카꿀은 천연 항생제 효과가 있어 박테리아나 세균성 질환과 염증성 질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마누카꿀은 위장 건강에도 좋아서 위산의 역류를 방지하고 소화기건강에 도움을 주어 소화작용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백향과 효능 및 영양성분, 백향과청 만들기

백향과 효능 및 영양성분, 백향과청 만들기백향과는 쌍떡잎식물에 속한 덩굴성 여러해살이풀로 브라질 남부가 원산지로 알려진 열대작물로 현재는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패션후르츠로 불리기도 하는 백향과는 5cm 정도의 골프공 크기의 검은 자주색으로 익는 것과 노란색으로 익는 종자가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진한 자주색이 나는 품종이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특히 백향과는 다른 과일에 비해 각종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하여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향과 효능백향과는 백가지향이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전해질 불균형을 바로잡아주며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리코펜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특히 석류..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팔각 스타아니스의 효능 및 팔각차 부작용

팔각 스타아니스의 효능 및 팔각차 부작용팔각은 팔각회향 팔각으로도 불리는 중국의 대표적인 향신료중 하나로 중국과 베트남 등에 서식하는 상록수인, 팔각나무의 열매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팔각은 달콤하면서도 감초와 같은 매운 맛이 나며, 중국에서는 정향, 회향 씨앗, 사천 고추, 중국 계피와 함께 오향 중 하나로 돼지고기나 오리 요리 등에 첨가하여 잡내를 제거하고 독특한 향으로 요리의 풍미를 더하는 향신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팔각 영양성분팔각에는 시킴 산이 함유되어있어 기침과 감기, 독감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으며 인플루엔자 치료제인 타미플루에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도한 팔각에는, 비타민 A, C, 아네톨, 리날로올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순무 효능 및 순무의 10 가지이상 예방 효과

순무 효능 및 순무의 10 가지이상 예방 효과순무는 십자화과에 속하는 뿌리채소로 지중해 연안의 남부 유럽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고려시대부터 순무를 재배하며 중요한 식재료로 사용해 왔으며 뿌리의 색깔에 따라 백색, 자색, 적색으로 구분되는데 대부분 자색 순무가 재배되고 있습니다. 순무에는 각종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무기질,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관과 소화기 건강, 피부와 모발에도 도움을 주고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순무 효능순무는 예로부터 갈증을 해소하고 기침을 멎게 하며,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또한 순무에 풍부한 비타민 A는 시력 개선에 도움을 주고 나이가 들면서 야맹증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