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갈랑갈 효능 및 영양성분 갈랑갈 먹는 법

갈랑갈 효능 및 영양성분 갈랑갈 먹는 법 갈랑갈은 생김새뿐만 아니라 맛과 식감도 생강과 비슷해서 순한 생강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또한, 갈랑갈에는 생강과 마찬가지로는 플라보노이드, 테르펜, 정유 성분 등의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 심장 건강과 간 기능 개선,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억력을 향상해 신경 퇴행성 질환의 위험을 낮추고, 장 기능을 개선해 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항염 효과 갈랑갈에는 플라보노이드, 타닌, 사포닌, 배당체, 페놀 화합물과 진저롤 들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프로스타글란딘 신 테 시스를 방지하고 히스타민 성 또한 세로 톤 경로를 억제해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동물 연구..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오징어 먹물 효능 및 활성물질 먹는 법과 주의점

오징어 먹물 효능 및 활성물질 먹는 법과 주의점 오징어는 1년생 회유 어종으로 먹물을 가지고 있어 묵어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산오징어는 회로도 일품일 뿐만 아니라 데쳐서 먹어도 좋고, 흔히 술안주로 먹는 마른오징어는 쫄깃한 식감과 감칠맛, 땅콩의 고소한 맛과 잘 어울려 주전부리용으로 인가가 많았지만, 금징어가 되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음식에 잘 어울리는 오징어는 해독 효과가 뛰어나 숙취 해소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먹물에는, 항균 항염 효과가 있는, 핵산 뮤코당 등이 풍부해 노화 방지와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타우린이 풍부한 오징어에는 다른 어류에 비해 2~3배나 많이 들어 있어, 오징어를 말리면, 표면에 타우린이 올라와 하얀 가루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타우린은 자양강장과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며,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생참기름 효능 및 활용, 참기름 영양 성분과 주의점

생참기름 효능 및 활용, 참기름 영양 성분과 주의점 참깨는 들깨와 함께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름 작물로 고소한 맛과 향기를 더해주며 거의 모든 요리에서 빠지지 않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참기름에는 올레산과 리놀레산 등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억제하고 토코페롤과 리그난 등도 많이 들어 있어 피로 해소와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생참기름은 화장품 원료로 사용할 정도로 피부미용과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깨에 들어 있는 지방산은 80% 이상이 불포화지방산으로, 세사민과 세사몰린, 세사몰 등의 리그난 성분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피를 깨끗하게 하며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참깨는 오메가 6과 오메가 9 지방산을 고르게 함..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캐비어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캐비어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캐비어는 철갑상어 알을 소금에 절인 것으로, 원래 캐비어(Caviar)라는 말이 원래 소금에 절인 생선 알을 뜻하는 말로 다양한 생선을 소금에 절여 만들었지만, 철갑상어 알이 맛과 영양이 뛰어나 오늘날에는 철갑상어 알을 소금에 절인 것을 캐비어라 부르고 있습니다. 캐비어는 대표적으로, 벨루가, 오 세트라, 세브루가 등이 있으며, 연어 알이나 송어 알, 대구 알 숭어 알도 캐비어 대체용품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철갑상어의 미수정 알인 캐비어는 고대부터 시대부터 왕족과 귀족 들이나 즐겨온 진미 음식으로, 야생 철갑상어 개체군의 급격한 감소로 인해 다양한 생선 알도 생산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캐비어를 비롯한 생선 알은, 고품질 단백질뿐만 아니라, 오메가 3 지..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올레산 효능 및 올리브유가 좋은 이유! 섭취 시 주의점

올레산 효능 및 올리브유가 좋은 이유! 섭취 시 주의점 올레산은 대부분 동물과 채소 등의 지방질에 들어 있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 9 지방산으로, 고밀도 콜레스테롤을 높여주어 혈관과 심장, 뇌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있습니다. 또한, 올레산은 세포막이 충분히 두꺼운 층을 갖도록 하면서도 유동성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세포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며 미네랄을 운반하고 호르몬에 반응하도록 하며 대사산물의 생산과 생합성에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레산과 같은 단일 불포화 지방은 내장 지방 축적을 줄이고 비만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올레산이 풍부한 식단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억제해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기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라디치오 효능 및 활성물질 라디치오 요리 먹는 법

라디치오 효능 및 활성물질 라디치오 요리 먹는 법 라디치오는 짙은 적자색 잎과 흰색 정맥이 뚜렷해 작은 붉은색 양배추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독특한 쓴맛과 매운맛이 있습니다. 또한, 라디치오는 레드 치커리, 이탈리안 치커리 또는 레드 엔다이브라고도 하며, 이탈리아나 지중해 요리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라디치오는 음식의 맛과 멋을 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 항염증제인 플라보노이드와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소화기와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라디치오는 한약재처럼 쌉쌀하면서도 쓴맛이 나는 식품으로 락투 코피 크린(인티 브린)과 같은 활성물질이 풍부해 고대부터 약용 식품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많은 연구에서도 라디치오는 간 기능을 자극하고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우롱차 효능 및 활성물질, 우롱차가 좋은 이유! 주의점

우롱차 효능 및 활성물질, 우롱차가 좋은 이유! 주의점 우롱차는 주로 중국과 대만에서 즐겨 마시는 반 발효차로, 부분적으로 산화시켜 만들기 때문에 녹차와 홍차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으면서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유명한 우롱차는 중국의 푸젠성과 광둥성 대만 등에서 나온 찻잎으로 만들어지고 있으며, 때로는 오룡차라고도 하는데 이는 찻잎이 까마귀처럼 검은색이 나면서도 용과 같이 구부러진 모양을 하고 있다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산화가 많이 될수록 홍차에 가깝습니다. 우롱차 활성물질 우롱차는 부분 산화된 차이기 때문에 홍차보다 플라바놀과 카테킨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롱차에는 갈산과 에피카테킨 갈레이트(ECG) 및 에피 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가 풍부하게..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요오드 효능 및 부작용, 해조류가 좋은 이유!

요오드 효능 및 부작용, 해조류가 좋은 이유! 요오드는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갑상선 호르몬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필수 미네랄로, 호르몬 수치를 조절하고, 뇌 기능과 세포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요오드 결핍은 전 세계적으로 뇌 손상의 가장 큰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지기능과 태아 발달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요오드가 부족하면, 갑상샘이 충분한 호르몬을 생성하지 못하게 되고, 피로, 체중 증가 및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요오드는 신진대사와 성장의 조절을 보장하는 갑상선 호르몬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필수 요소일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과 함께 신경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며 아연처럼 뇌의 인지기능에도 관여하기 때문에 요오드가 부족하면, 혈액 순..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