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초유 단백질 효능 및 영양 성분, 먹는 법과 섭취량

초유 단백질 효능 및 영양 성분, 먹는 법과 섭취량 초유는 포유동물이 분만 후 5일 이내에 생산하는 특별한 우유로 모든 우유 생산량의 0.5% 정도에 그칠 정도로 생산량이 적습니다. 특히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초유는, 일반 우유보다 단백질이 5배나 많고 필수 아미노산 25종과 비타민 10종, 미네랄 8종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세균의 침입을 막아주는 면역글로불린(lgG)과 성장 발달에 필요한 성장인자(IGF, TGF 등)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나 노인 큰 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초유 단백질은 대부분 젖소의 초유로 만들어지는데, 사람의 초유보다 면역글로불린이 100배 이상, 성장인자는 10~20배 이상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뼈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과당 효능 및 부작용 액상과당이 더 나쁜 이유!

과당 효능 및 부작용 액상과당이 더 나쁜 이유! 과당은 주로 과일 속에 들어 있는 프럭토스라고 하는 육탄당의 하나로, 포도당과 함께 대표적인 단당류에 속하며 포도당과 결합하면 자당인 설탕이 됩니다. 또한, 과당은 과에 독립된 형태로 존재하기도 하지만 포도당과 결합한 자당 형태로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설탕의 한 형태인 과당은 특히 액상과당 형태일 때 더 해로워서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인슐린 저항성과 중성지방 수치를 올려, 비만과 당뇨병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단당류인 과당은 과일과 채소 등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며 프럭토스(fructose)라는 영어 명칭도 과일에서 비롯된 것으로, 식품 산업에서 만들어지는 과당은 주로 옥수수로 만들어져, 많은 가공식품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청량음료를 비롯한..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화농성 한선염 원인 및 치료 겨드랑이 화농성 한선염

화농성 한선염 원인 및 치료, 겨드랑이 화농성 한선염 화농성 한선염은 피부 아래 발생한 만성적인 피부질환 중 하나로 화농 땀 샘염이라고도 하며, 피부 깊숙이 자리 잡고 염증성 결절과 종기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큰 흉터를 남기기도 합니다. 화농성 한선염은 얼핏 보면 심한 여드름으로 오인할 수 있지만, 얼굴 등의 개방된 피부에 나는 여드름과 달리 살이 겹치는 곳에서 염증이 반복적으로 재발하면서 잘 낫지 않고 주변으로 퍼져나가는 종기가 화농성 한선염일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화농성 한선염이 많은 이유 겨드랑이 피부는 얇고 연약하면서도 막힐 수 있는 많은 땀샘과 모낭이 분포돼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가 겹치면서도 털이 나는 부위로, 잦은 마찰과 내성 모발, 면도로 인한 염증, 세균 감염을..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장미차 효능 및 부작용, 장미의 활성 물질

장미차 효능 및 부작용, 장미의 활성 물질 장미는 가장 오래된 꽃 중 하나로 30종이 넘는 종과 수천 가지 품종이 있으며 수 세기 동안 문화와 약용 식용 등으로 널리 사용해 왔습니다. 또한, 장미꽃은 물에 잘 우러나는 안토시아닌, 케르세틴과 같은 폴리페놀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서 차로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특히 해독 작용이 뛰어난 장미차는 면역력 향상과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기분을 좋게 하며 수면과 여성 건강,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장미 차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유기산,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배변 활동과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체지방을 태우고,..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곤약쌀 효능 및 부작용, 곤약의 영양성분과 주의점

곤약쌀 효능 및 부작용, 곤약의 영양성분과 주의점 곤약은 구약나물의 알줄기인 구약 감자를 가공해 만든 묵의 형태로, 구약 감자를 가공해 건조하면 만난이 되는데, 만난을 물에 풀어 응고제를 첨가하면 우무가 됩니다. 묵 형태인 곤약은 특유의 탱탱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포만감을 쉽게 주기에 때문에 국수나 쌀, 젤리 형태 등으로 만들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곤약은 식이섬유 일종인 글루코 만난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무의 원료인 구약 감자는 천남성과에 속하는 토란 일종으로 감자와는 다릅니다. 곤약은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구약나물에 풍부한 글루코만난 성분은, 수용성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비타민 B5(판토텐산) 효능 및 많은 음식, 주의점

비타민 B5(판토텐산) 효능 및 많은 음식, 주의점 판토텐산으로도 알려진 비타민 B5는 체내의 모든 살아있는 세포에서 발견되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음식의 소화를 돕고 영양소를 에너지로 전환하고 혈당 균형을 잡아주며 신경 전달 등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비타민 B5는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조효소 역할을 하는데 우리가 먹는 단백질과 지방, 탄수화물 등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용 가능한 에너지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B5(판토텐산)는 음식에 따라 다르지만 거의 모든 음식에서 발견됩니다. 판토텐산이라는 이름은 판토텐(pantothen)이라는 사방에서를 의미하는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단어로 판토텐산이 식품에 널리 퍼져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B5는 코엔자임 A를 구성하고 에..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레드 클로버(red clover) 효능 및 활성물질

레드 클로버(red clover) 효능 및 활성물질 레드 클로버(red clover)는 유럽이 원산지인 콩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하거나 야생에서 자라고 있습니다. 클로버는 토끼가 잘 먹는다고 하여 토끼풀로 부르기도 하는 우리나라에서는 붉은 꽃이 피는 레드 클로버를 붉은 꽃이 핀다고 해서 붉은토끼풀로 부르며 과수원이나 목장에서 재배하기도 하는데, 동물의 사료뿐만 아니라 토양의 질소를 증가시켜 주고 이소플라본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드 클로버 이소플라본 레드 클로버에는 다이 제인과 제니스테인, 바이오 카닌, 포르말로네틴을 포함한 다양한 이소플라본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레드 클로버는 다양한 연구에서도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여..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땅콩버터 효능 및 활성물질 섭취 시 주의점

땅콩버터 효능 및 활성물질 섭취 시 주의점 땅콩은 견과류처럼 사용되지만, 콩과로 분류되는 한해살이풀로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E, 비타민 B6, 니아신과 같은 비타민과 마그네슘, 엽산 및 칼륨과 같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땅콩버터는 지방 함량이 높지만, 포화 지방보다 단일 및 다중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과 리놀레산 등의 비율이 높아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각종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땅콩버터는 좋은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여 피부 건강과 안색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땅콩버터의 지방은 올리브유의 지방과 거의 같은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단일 불포화 지방과 다수의 불포화 지방을 모두 포함하고 ..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