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리그난 효능 및 많은 음식 섭취량과 주의점

리그난 효능 및 많은 음식 섭취량과 주의점 리그난은 식물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생성하는 폴리페놀에 속하는 피토케미컬 일종으로 아마 씨와 참깨 등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리그난은 장내 세균에 의해 에스트로겐 활성을 갖는 엔테로 락톤과 엔테로 디오르와 같은 항암물질을 만들어,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호르몬 수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유방암이나 전립선암 예방에 도움을 주며,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리그난은 에스트로겐 효과를 모방하는 특성이 있어 에스트로겐 수치가 낮을 때 리그난이 풍부한 아마씨나 참깨와 같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소화 중 리그난이 분해될 때 방출돼 호르몬과 관련된 유..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월경전증후군(PMS) 및 월경전 불쾌장애(PMDD)약

월경전 증후군(PMS) 및 월경전 불쾌장애(PMDD) 약 월경 전 증후군(PMS)은 월경 전에 여성의 감정, 신체 건강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증상으로 보통 월경 5~11일 전에 시작되며 일반적으로 월경이 시작되면 사라지는데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많은 연구자는 이것이 월경 주기가 시작될 때 성호르몬과 세로토닌 수치의 변화로 인한 기분 변화, 불안 및 과민성을 유발할 수 있는 월경 전 증상과 관련된 뇌 부분의 활동에도 나오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월경전 증후군 증상 월경전 증후군은 기분 변화, 부드러운 유방, 음식에 대한 갈망, 피로, 과민성 및 우울증을 비롯한 다양한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PMS는 생리하는 여성 4명 중 3명이 어떤 형태로든 증상을 경험한 것..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백차 효능 및 부작용, 영양성분과 섭취량

백차 효능 및 부작용, 영양성분과 섭취량 백차는 가장 덜 가공된 차 중 하나로 녹차처럼 덖거나 비비지도 않고 그대로를 말려서 만기 때문에 찻잎에 들어 있는 영양소 소실이 적어서 영양이 풍부하고 다양한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백차에는 카테킨과 같은 활성물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아미노산과 미네랄도 많이 들어 있어 약재로도 사용해 왔으며, 고혈압과 당뇨병, 지방간, 호흡기와 소화기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백차 영양성분 백차는 녹차보다 카페인은 적고 활성물질은 풍부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백차에는 카테킨이 풍부해서, EGCG, EGC, ECG, EC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백차에는 비타민 B와 C, E, K 등의 비타민을 함유..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비알콜성 지방간 원인 및 치료, 좋은 음식과 주의점

비알콜성 지방간 원인 및 치료, 좋은 음식과 주의점 비알콜성 지방간은 음주와 관계없이 간에 지방이 축적돼 생기는 질환으로, 서구화된 식생활과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한 비만과 당뇨병 증가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유병률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 비알콜성 지방간 유병률도 약 20~30% 정도에 이를 정도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비알콜성 지방간이 악화하면 간세포 괴사와 염증 반응이 동반된 지방간염이 생기고 동시에 간이 굳고 결절이 형성되면서 간경변증으로 발전할 수 있어 잘 관리해야 합니다. 비알콜성 지방간 및 알코올성 지방간 비알콜성 지방간은 주로 비만으로 발생하며, 고열량 섭취 등의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간에 지방이 쌓이면서 생깁니다. 또한, 스테로이드와 여성호르몬 약제의 장기간 복용으로 인해 비알콜성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벌나무 효능 및 간 보호 효과, 복용법과 주의점

벌나무 효능 및 간 보호 효과, 복용법과 주의점 벌나무는 간의 열을 내리고 간 독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피를 맑게 하고 간 기능을 높이며, 간세포 재생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어 잦은 음주와 피로, 스트레스 등으로 약해진 간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벌나무는 알코올과 지방분해 효과가 있어 과도한 알코올 섭취로 인한 간 기능을 개선하고 지방간, 간 경화 예방, 이뇨 촉진, 신경안정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벌나무는 이뇨작용과 간 해독, 간의 열을 내려주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어 간 질환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약초로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벌나무는 많은 연구를 통해서도 간 보호 효과가 밝혀지고 있는데, 벌나무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활성 산소화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꾸지뽕잎 효능 및 활성물질, 꾸지뽕 먹는 법과 주의점

꾸지뽕잎 효능 및 활성물질, 꾸지뽕 먹는 법과 주의점 꾸지뽕나무는 뽕나뭇과 중 하나로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과 일본 등에 자생하고 있으며 열매, 잎, 줄기, 껍질, 가지, 뿌리 모든 부분이 한약재로 사용할 수 있는데 예로부터 신선들이 음식으로 전해질만큼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꾸지뽕잎에는 루틴과 가바, 베타카로틴과 같은 폴리페놀과 아스파라긴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당과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과 고혈압, 비만 등의 각종 성인병 예방,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꾸지뽕은, 하고초와 와송, 느릅나무 등과 함께 우리나라 4대 항암 약초 중 하나로 꼽히는 약용식물로, 동의보감에서도, “꾸지뽕은 성질이 따뜻하며 맛이 달고 독이 없으며 자양, 강장, 불면증과 여성 질환 등에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락토페린 다이어트 효능 및 효과, 섭취 시 주의점

락토페린 다이어트 효능 및 효과, 섭취 시 주의점 락토페린은 모유, 타액, 담즙 등에서 발견되는 단백질로 초유에 특히 많이 들어 있는데 신생아의 면역계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철에 대한 친화력이 높아서 철분 흡수를 촉진하고 병원체에서 철분을 제거하는 강력한 항균효과를 비롯한 항산화 항염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락토페린은 호중구와 외분비선을 통해 분비되는 면역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뛰어난 항산화 항염 활성 효과가 있습니다. 락토페린은 항산화 항균효과가 있어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보호 위와 장을 보호하고 위염이나 궤양, 설사, C형 간염 치료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락토페린은 철분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해 철 이온의 양을 감소시켜 박테리아의 발달과 구취, 치아우식증 및 치석과 같..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송어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송어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송어는 연어과에 속하는 회귀성 어류 중 하나로 연어와 비슷한 식감과 색으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연어와는 조금 다른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인 송어는, 각종 비타민, 미네랄,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EPA와 DHA도 풍부해 두뇌 발달과 노인들의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며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송어는 열량은 낮지만 질 좋은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고단백, 저탄수화물, 저칼로리 식품으로 혈관 건강과 체중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송어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동맥경화나 고혈압과 ..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