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관리 메뉴

블로그 스토리

맥주효모 비오틴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부작용 본문

건강 음식 효능

맥주효모 비오틴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부작용

시토스 2022. 5. 19. 14:56

맥주효모 비오틴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부작용

맥주효모는 발효 맥주와 에일 맥주 빵의 활성 성분으로 단백질과 비타민 B, 셀레늄 크롬, 등의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H로도 불리는 비오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대사에 보조 효소로, 에너지 생성과 신진대사, 면역력 향상에 필수적인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맥주효모에는 피부와 모발, 손발톱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이 풍부해서 탈모방지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맥주효모 비오틴 효능

한국 영양학회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89.5%가 비오틴 섭취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 몸에서 비오틴이 부족하게 되면 모발 건강 악화로 인한 탈모증뿐만 아니라, 피부염과 만성적인 피로감 등이 나타날 수 있어 꾸준히 보충해야 합니다. 비오틴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2000~5000 mcg 정도로, 비오틴과 같은 비타민 B가 풍부한 맥주효모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맥주효모 영양성분

맥주효모에는 단백질이 약 50%를 차지하고 있으며, 팔 미트산과 팔미 톨레 산, 스테아르산, 올레산, 라우르산 등의 지방산과 6종류의 아미노산과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 비오틴과 엽산뿐만 아니라, 베타글루칸, 니코틴 아마이드 리보 사이드 등의 활성물질, 티아민, 리보 플래빈, 니아신, 판토텐산, 피리독신 등의 비타민 B, 셀레늄과 크롬, 칼륨, 철분, 아연, 마그네슘, 구리 등의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오틴 탈모방지

맥주효모는 모발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면서도 비오틴이 많이 들어 있어, 탈모를 방지하고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맥주효모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도 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탈모 여성 30명을 대상으로 맥주효모를 6개월간 복용하게 한 결과 모발 수를 비롯한 모발 밀도, 모발 지름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탈모증 남성

혈당 조절

맥주효모에는 크롬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크롬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맥주효모에 관해서도 많은 연구가 시행됐으며, 맥주효모가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가 상승하는 것을 방지하는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제2형 당뇨병 환자의 내당능 개선 효과가 관찰되기도 했습니다.

 

장 환경 개선

맥주효모는 장 기능에 도움이 되는 프로 바이오 틱으로 간주되므로 항생제 사용에 따른 부작용에 따른 설사를 치료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또한, 맥주효모는 장내 유익균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항생제 사용으로 인해 생성된 나쁜 박테리아를 억제하고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로 작동해 장에 사는 장내 세균총을 변화시켜 장 환경을 개선하고 전염성 설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장염 환자

빈혈 예방

빈혈은 주로 철분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철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는 것과 같은 요인도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리보 플래빈 결핍은 신진대사 속도에 영향을 미치고 철분 흡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 철분 부족으로 인한 빈혈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맥주효모에는 리보 플래빈과 비오틴 등이 풍부해서, 적혈구 생성을 촉진해 손발톱, 피로감, 어지럼증과 같은 빈혈 증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뇌 건강

맥주효모에는 엽산을 비롯한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임산부에게 도움이 되며 뇌 기능 향상과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맥주효모에 풍부한 티아민은 뇌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알츠하이머나 파킨슨병과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맥주효모에는 뇌와 신경 기능에 도움이 되는, 엽산과 티아민, 리보 플래빈, 니아신, 피리독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치매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맥주 효모 빵 만들기

맥주효모 먹는 법

맥주효모는 흔히 분말이나 환 형태로 유통되고 있으며, 플레이크나 액체, 캡슐 형태 등으로도 나와 있어 기호에 따라 인터넷을 통해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말 형태의 경우에는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어서, 셰이크나 스무디, 수프 등의 음식에 한두 숟가락을 추가해 먹어도 좋습니다. 성인의 하루 평균 복용량은 하루 1~2스푼으로 최대 3,000㎎까지 2 ~ 3회까지 복용할 수 있습니다.

 

맥주효모 부작용

맥주효모는 드물기는 하지만 가스, 팽만감, 편두통과 같은 두통과 같은 가벼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일부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복용 중인 약물이 있는 경우 전문가에게 문의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맥주효모는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으며, 모유량을 늘리기 위해 사용하고자 하는 수유부도 사용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좋고 크론 병을 앓고 있는 사람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