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관리 메뉴

블로그 스토리

피크노제놀 효능 및 활성물질 섭취량과 주의점 본문

건강 음식 효능

피크노제놀 효능 및 활성물질 섭취량과 주의점

시토스 2022. 6. 15. 21:11

피크노제놀 효능 및 활성물질 섭취량과 주의점

피크노제놀(Pycnogenol)은 프랑스 해안가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영양소의 특허받은 이름으로, 비타민 C의 50배에 달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혈관계 질환을 방지하며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전을 방지하고 다리로 가는 혈류를 개선하며, 당뇨병으로 인한 눈 손상을 방지하고 피부 건강과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송 및 피크노제놀 보충제

피크노제놀은 해송 추출물의 가장 효과적인 형태로 70% 프로시아니딘을 포함하도록 표준화돼 있는 플라보노이드 분자 그룹으로, 피크노제놀이 처음 발견되었을 때는 유일한 프로안토시아니딘(PCO)이자 최초의 바이오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 중 하나였습니다. 그 이후로 피크노제놀은, 혈액 순환 및 혈관 건강, 면역 기능, 불안감 및 스트레스, 관절 불편감, 뇌 기능, 집중력과 인지력 등에 대해 널리 연구되었습니다.

 

피크노제놀 활성물질

피크노제놀은 카테킨, 택시 풀린, 에피카테킨, 프로시아니딘, 카페인산 및 페룰산과 같은 페놀성 과일 산을 포함한 바이오플라보노이드 등이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수용성 저분자량 식물성 물질은 항산화 특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면서도 신체에 대한 생체 이용률이 높아서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피크노제놀은 혈전을 방지하고 고혈압과 동맥경화 뇌졸중 등의 각종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천식, 심장병,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및 고콜레스테롤과 같은 장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궁내막증, 발기 부전 및 월경 중 통증을 경험하는 여성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피크노제놀은 비타민 C 부족으로 인한 괴혈병 치료제로 사용해 왔으며, 혈액 순환과 면역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일부 화장품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항염 효과

피크노제놀은 카테킨, 에피카테킨, 택시 풀린, 올리고 머 프로시아니딘, 페룰산 및 카페인산과 같은 페놀성 과일 산을 포함한 여러 바이오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해 조직과 기관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천식과 꽃가루 알레르기와 같은 염증성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을 돕는 데 사용됩니다. 뿐만 아니라 피크노제놀은 면역계나 독성이 연골을 공격하는 것을 막아 주는 효과가 있어 골관절염과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갱년기 장애 여성

여성건강

피크노제놀은 여성 갱년기의 다양한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우리나라에서도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기능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호르몬 치료 경험이 없는 건강한 갱년기 여성 200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는, 안면홍조, 발한, 월경불순, 질 건조, 감정 기복 개선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호르몬의 변화 없이 안면홍조, 불면증, 신경과민 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천식

피크노제놀은 염증을 증가시키고 천식 증상을 유발하는 류코트리엔과 사이토카인을 차단함으로써 알레르기와 천식에 도움이 됩니다. 천식이 있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피크노제놀이 폐 기능을 개선하고 약물의 필요성을 줄였으며, 76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흡입용 코르티코스테로이드(ICS)와 함께 사용하면, 알레르기 천식 증상을 더 잘 통제하고 약물에 대한 필요성이 감소했습니다.

 

해송

피크노제놀 섭취량

피크노제놀은 일반적으로 정제와 캡슐 형태로 공급되고 있으며, 이를 함유한 크림과 로션도 판매되지만, 그 효과에 관해서는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피크노제놀은 일반적으로 1mg/kg의 비율로 사용되고 있으며 성인을 기준으로 25-200mg/일 정도도 권장되고 있지만 다양한 조건에 사용되기 때문에 복용량은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하루 50~450mg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다른 약물과 함께 사용할 때는 더 적은 양을 복용해야 합니다.

 

피크노제놀 주의점

피크노제놀은 심각한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지만, 면역력 체계를 활성화하는 효과가 있어 다발성 경화증이나 루푸스와 같은 자가면역 질환이 있는 사람은 복용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의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크노제놀은 떫은맛이 나므로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고, 위장 불편, 두통, 메스꺼움, 현기증 증이 보고되었으며, 혈관 이완과 혈소판 활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사람과 임신, 수유 중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