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우스포스콜리 효능 및 포스콜린 효과

콜레우스 포스콜리 효능 및 포스콜린 효과

콜레우스 포스콜리(Coleus forskohlii)는 꿀풀과에 속하는 다년생 허브로 인도 아유르베다에서 오랫동안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해온 약초이기도 합니다. 특히 콜레우스 포스콜리에는 포스콜린(forskolin)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심장과 호흡기 질환, 불면증 등을 치료하는 데 사용해 왔으며 현대에 와서도 포스콜리는, 체지방은 줄이고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지며 체중 조절 보충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콜레우스포스콜리 잎과 보충제

콜레우스 포스콜리 효능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포스콜린의 유일한 천연 공급원으로, 아유르베다를 비롯한 동남아시아의 전통 약초로 사용된 오랜 역사가 있습니다.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항산화, 항염 및 항암 활성을 갖는 약초로 알려져 있으며 항 아나필락시스, 항비만, 구충제, 위장 보호, 기관지 확장, 노화 방지, 저혈압에 도움이 되며, 최근에는 체중 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지며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과체중 여성

콜레우스 포스콜리 수천 년 동안 약초로 사용됐지만, 포스콜린과 같은 활성 성분이 분리된 것은 1970년대에 들어서였습니다. 1974년 과학자들은 콜레우스 포스콜리 뿌리에서 포스콜린을 추출하는 데 성공한 이후로 포스콜린이 AMP 생산에 관여하는 효소인 아데닐산 사이클라아제(adenylate cyclase)를 활성화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후 폭발적인 관심을 끌면서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다양한 효능이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포스콜린 효과

콜레우스 포스콜리의 활성 성분인 포스콜린은 35가지 이상의 생물학적 활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포스콜린은 순환 아데노신 모노 포스페이트(cAMP)인 고리형 아데노신 일 인산이라는 효소를 통해 세포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포가 기능을 제대로 기능할 때 많은 양의 cAMP가 발견되고 세포가 제대로 기능하지 않을 때는 적은 양이 발견되기 때문입니다.

 

순환기 장애 남성

심혈관 건강

콜레우스 포스콜리 추출물은 심장과 기관지 근육을 포함한 평활근에서 순환 아데노신 모노 포스페이트(cAMP)의 수치를 증가시켜주는 효과 있어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기관지 건강을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심장에서 포스콜린은 근육의 이완과 리듬을 조화롭게 하며 심장과 근육에 작용해 심장 박동과 혈관 확장에 도움을 주어 혈압을 안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

콜레우스 포스콜리에 함유된 포스콜린 성분은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인 아데닐산 사이 클라제(adenyl cyclase)와 리파아제(lipase)를 활성화해 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키고 염증을 낮추며, cAMP 효소를 증가시켜주기도 합니다. cAMP 수치가 높아지면 지방 분해 속도를 높이고 근육량을 줄이지 않으면서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 건강

항염증 작용으로 인해 콜레우스 포스콜리 오일의 국소 적용은 습진 및 건선과 같은 염증 성분이 있는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유용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여드름과 피부 감염에서 발견되는 미생물인 프로피오니 박테리움 아크네스와 박테리아 균주인 황색 포도상구균, 세균 감염에서 발견되는 세균 균주인 표피 포도상구균과 같은 피부 병원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얼굴 마사지 하는 여성

콜레우스 포스콜리 보충제

포스콜린은 코르티솔 수용체에 부착된 신경독을 해독할 수 있으므로 유기 클로렐라와 같은 보충제와 함께 사용하면 해독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스콜린의 하루 권장 복용량은, 250~500mg으로 캡슐 형태는 보통 250mg이 들어 있어 2 캡슐 이내로 복용하면 됩니다. 또한,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건강한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면, 위에서 언급한 이점을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 목표를 더 빨리 달성할 수 있습니다.

 

콜레우스 포스콜리 부작용

콜레우스 포스 콜리나 포스콜린 보충제를 사용할 때는 복용하기 전에 먼저 전문가와 상의해야 합니다. 특히 임산부나 수유부, 어린이,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또한, 포스콜린은 항혈소판제, 항응고제, 혈액 희석제, 혈압약, 베타 차단제, 칼슘 차단제와 같은 다양한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천식에 흡입하면 인후 자극, 기침 등을 유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에 따라서는 서맥, 저혈압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