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모로 오렌지 효능 및 모로실 보충제 먹는 법과 주의점

모로 오렌지 효능 및 모로실 보충제 먹는 법과 주의점

· 댓글개 · 데큰

모로 오렌지는 중간 크기의 블러드 오렌지 일종으로 겉은 일반 오렌지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과육에는 안토시아닌과 같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진홍색이 납니다. 특히 모로 오렌지가 주목받는 것은 다른 블러드 오렌지와 달리, 안토시아닌(C3G)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모로 오렌지 효능 및 활성 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등을 알아봅니다.

 

모로 오렌지 효능 및 모로실 보충제 먹는 법과 주의점

 

모로 오렌지 효능 및 모로실 보충제

 

모로 오렌지는 감귤류 중에서 독특한 붉은 과육을 가진 블러드 오렌지로 안토시아닌(C3G)과 비타민 C, 플라보노이드, 하이드록시 신남산 등이 풍부해 지방을 분해하고 에너지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인슐린 저항성, 지방간,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1. 모로 오렌지 효능 및 모로실 보충제
  2. 모로실 보충제
  3. 모로 오렌지 활성 성분
  4. 모로 오렌지 효능
  5. 항산화 항염 효과
  6. 지방 대사 촉진
  7. 다이어트 효과
  8. 혈당 조절
  9. 피부 건강
  10. 모로 오렌지 먹는 법과 주의점
  11. 모로 오렌지 주의점

 

모로실 보충제

모로실(Morosil) 보충제는 모로 오렌지와 함께 최근 들어 큰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모로실은 주로 시칠리아산 블러드 오렌지에서 추출한 보충제로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C가 풍부해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 각종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로 오렌지 활성 성분

모로 오렌지에는 안토시아닌과 베타카로틴, 하이드록시 신남산, 플라바논, 플라본, 플라보놀, 배당체와 페놀류 등 생리 활성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비타민A, B, C 등 170가지 이상의 영양소와 60가지 이상의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으며, 칼슘, 칼륨, 철분, 인, 아연, 식이섬유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모로 오렌지 효능

 

  • 항산화 효과

모로 오렌지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 항염효과가 있어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줄이고 혈액순환을 개선해 심혈관 질환과 당뇨 합병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세포 손상과 염증을 방지해 비만 세포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모로 오렌지 다이어트 효과, 음식과 함께 모로 오렌지 먹는 여성

 

  • 지방 대사 촉진

모로 오렌지는 지방세포에서 호르몬 민감성 리파아제(HSL)를 활성화해 지방 분해를 자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기능을 촉진하고 신진대사와 지방 대사를 촉진해 체지방 감소와 체성분 개선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다이어트 효과

모로실은 다양한 활성 성분이 풍부해 지방 생성을 억제하고 지방세포를 분해하며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플라보노이드와 안토시아닌은 지방 저장 유전자 인자 발현을 억제하고 에너지 생성과 지질 대사에 관여에 지방을 분해를 촉진합니다.

  • 혈당 조절

모로 오렌지는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병을 예방하고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장에서 포도당 흡수를 줄이고 혈당 수치를 조절함으로써 갑작스러운 급등 및 충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피부 건강

모로 오렌지에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C가 풍부해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줄이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분을 잡아주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보습 효과가 있어, 특히, 건조하거나 탈수된 피부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 건강에 좋은 모로실 효능, 모로 오렌지 차 마시는 여성

 

모로 오렌지 먹는 법과 주의점

모로 오렌지는 강렬한 향과 색상을 갖고 있어 다양한 요리에 감귤 향과 시각적 효과를 더할 수 있어 얇게 썰어 파르페, 디저트, 샐러드, 해산물과 가금류 등을 장식할 수 있으며,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등과도 잘 어울립니다.

 

모로실은 분말, 캡슐, 정제 등의 형태로 제공되므로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분말은 음료에 첨가하거나 제빵이나 요리에 첨가할 수 있습니다. 보충제로 섭취할 경우, 1 티스푼(약 3g)을 음료에 타서 마시거나, 요리, 디저트, 녹차 등에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모로 오렌지 먹는 법과 주의점

 

  • 모로 오렌지 주의점

모로 오렌지는 다른 감귤류와 마찬가지로 산성도가 높아서 소화 기능이 약하거나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은 위산 역류나 속 쓰림, 치아 손상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해 베타 차단제를 복용하는 경우 주의해야 하며 신장과 심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300x250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