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 보관법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 보관법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 보관법,

예전 고구마가 구황식물로 이용될 때는 지금처럼 다이어트에 이용되는 것이 아닌 생명을 연장하는 겨울철 먹을거리였기 때문에 목숨과도 같은 것이 고구마 보관법 이었던 것입니다. 이처럼 겨울철 대표 먹을거리인 고구마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당지수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식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고구마 보관법, 고구마

   

식사대용이었던 고구마가 지금은 인기 간식으로 자리 잡고 있지만 고구마 보관법 자체가 비교적 까다로우며, 특히 겨울철 고구마 보관법은 더 어렵습니다. 고구마는 생김새와 다르게 온도와 습도에 아주 예민한 식품이기 때문입니다.

 


겨울철 고구마 보관법 중 가장 피해야 하는 방법이 냉장 보관이나 냉동보관과 같은 저온 보관입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고구마는 다른 농산물과 달리 저온에서 보관하는 방법에는 쉽게 상할 수 있으므로 절대 냉장고에 보관하는 방법으로는 보관해선 안 됩니다.

 

고구마 보관법, 고구마


보통, 대부분의 다른 채소의 알맞은 저장온도는 0~4가 보통이지만, 고구마의 최적 보관 온도는, 12~1310이하에서 하루이상 노출되면, 고구마는 이때부터 서서히 썩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식품이 상처가 나면 부패하기 쉽게 됩니다. 그러나 상처 난 고구마는, 31~35의 온도와 습도가 90% 정도에서 5~6일간 보관하게 되면, 고구마에 난 상처에 코르크층으로 덥히게 되어 스스로 세균 침입을 방지하게 되므로 저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고구마 보관법, 고구마


고구마 보관법 중, 고구마의 당도를 지속하고 보존기간을 길어지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은 적당한 온도와 습도에서 보관하는 것입니다. 고구마의 저장온도는 12~15가 적당하며 습도는 적을수록 좋습니다.

  


가정에서의 고구마 보관법

고구마를 박스로 구매했을 경우에는 햇볕이 좋은날 잘 말려서, 습기를 잘 제거하여 신문지에 싸서 종이박스에 넣어 바람이 잘 통하는 베란다와 같은 곳에 보관하는 방법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고구마 보관법 중 최선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