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이 좋은 새송이버섯의 효능

향이 좋고 맛있는, 새송이버섯의 효능!

새송이버섯은 향이 좋고 생김새도 송이 버섯과 비슷해 송이버섯류로 오해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생김새와 다르게 느타리버섯류에 속하는 버섯입니다. 특히 송이 버섯에서 나오는 소나무 향까지 가지고 있어 이름까지 새송이 버섯이라 부르고 있는 것 입니다. 새송이 버섯은 향이 좋고 씹는 질감도 좋아 많은 분들이 즐겨 드시는 버섯입니다. 특히 고기 구울 때 같이 드시면 새송이 버섯의 향이 고기에 베어 고기를 더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이런 새송이 버섯은 예로부터 장수 식품으로 여기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새송이 버섯은 재배도 어렵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식품입니다. 저렴하고 효능도 많아서 알아 보겠습니다.


 

새송이 버섯은 피를 만드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며, 신경을 안정 시키는데도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진 식품입니다. 또한,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비타민B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C는 느타리 버섯의 6배를 함유하고 있고, 팽이버섯보다는 무려 10정도 더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든 버섯은 예로부터 장수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각종 영양분이 풍부해, 미래의 식량으로도 예측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버섯의 재배 기술이 우수하여, 저렴하게 언제든 먹을 수 있는 식품이지만, 영양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는 좋은 식품입니다.


 

많은 버섯중 새송이 버섯은 특히 영양 면에서도 우수합니다. 노활를 방지하는 비타민C의 함량이 다른 버섯보다 월등할뿐 아니라, 다른 종류의 버섯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비타민B6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혈액의 생성을 도우며, 악성 빈혈에도 좋은 비타민B12도 소량이 들어 있어서 빈혈쪽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는 식품입니다. 버섯은 수분 함량이 많아 갈증을 해소하고 탈수를 막아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송이버섯에 많이 함유하고 있는 섬유질을 다이어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기력을 회복하는데도 좋으며, 장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위산의 과다 분비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속이 아프거나 쓰릴 때 새송이 버섯을 드시면 좋은 효능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이 우수하여, 노화를 막아주고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식이 섬유는 장을 건강하게 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