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s
관리 메뉴

블로그 스토리

동충하초(冬蟲夏草) 효능 본문

건강 음식 효능

동충하초(冬蟲夏草) 효능

시토스 2017. 1. 7. 15:41

동충하초(冬蟲夏草)는, 넓은 의미에서는 곤충에 기생하는 모든 종류의 버섯을 말하며, 추운 겨울철에는, 살아있는 곤충의 몸속에서 지내다가, 여름에는 풀처럼 자란다고 해서 동충하초로 이름지어진 약용버섯입니다. 중국에서는 동충하초를 인삼, 녹용과 함께 3대 보약으로 불리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동충하초에 대한 동물실험과 임상실험이 가장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나라는 일본과 중국 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를 포함한 대만과 미국, 등에서도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런 많은 연구에서 동충하초의 항암 효과와, 면역력의 증강과, 피로회복에도 좋으며, 노화를 방지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동충하초는 전 세계에 300∼400여 종 가량이 발견 되고 있으며, 우리나라 에서는도 80여 종 이상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동충하초가 기생하며 자라는 대표적인 곤충은, 벌, 개미, 잠자리, 나비, 매미, 노린재, 딱정벌레, 파리, 거미 등이 있습니다. 이런 곤충들은, 알이나, 유충, 번데기, 성충 등 완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동충하초의 침입을 받게 되어 공생하게 됩니다. 곤충에 기생하는 동충하초인, 버섯의 색깔은 홍색, 황색, 자색, 녹색, 흑색, 백색, 오렌지색, 올리브색 등 여러 아름다운 색을 띄고 있습니다. 귀한 약재라 이미지도 구하기 힘드네요.



동충하초는, 곤충의 몸에 기생하기 때문에, 크기가 매우 작으며, 서식하는 환경도 까다롭기 때문에 발견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동충하초는, 공기가 깨끗하고 습도가 높으며, 적당하게 그늘진 자연 상태가 유지되는 장소에서 많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동충하초는 예로부터 불로장생의 비약으로 알려져 왔으며,특히 폐질환에 좋은 효능을 보이면서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또한 체질 개선에도 좋으며 항암 작용과 당뇨병등 성인병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동충하초에 함유하고 있는 칼륨성분은 혈압을 정상화시키는 작용이 강하여 고혈압 환자들에게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동충하초의 비타민E 성분은, 노화를 방지하고, 남성과 여성을 불문하고 성기능를 개선하고 향상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에도 정력에도 도움이 된다하며, 여성의 갱년기 장애와 월경불순, 생리통을 완화 시키는등 여성병에도 좋습니다.

 


동충하초는 만니톨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혈관의 탄력을 높이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심장병에도 좋습니다. 특히 동충하초에 함유하고 있는 에르고스테롤, 만니톨, 다당체 등은, 암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또한, 간을 강화시키고 튼튼하게 하여, 간이 손상되신분이나, 지나친 과음으로 간이 망가진 분들도 동충하초를 꾸준히 드시면 좋은 효염을 보실수 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