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s
관리 메뉴

블로그 스토리

약용으로 좋은 대추~ 대추차 효능 본문

건강 음식 효능

약용으로 좋은 대추~ 대추차 효능

시토스 2017. 1. 5. 20:39

약용으로 더 알려진 대추는! 대추차로도 그만이며, 그냥 먹어도 달달하니 맛있습니다. 맛도 좋지만, 많은 효능을 지닌 대추의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대추는 과일이지만, 사람들이 생각하기를 약으로 생각할 정도로 많은 곳에서 효능을 보이는 식품입니다. 차로 마시는 분들도 많지만 그냥 먹어도 맛있는 과일입니다. 대추 특유의 단맛은 누구나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대추는, 비타민과 탄수화물의 함량이 매우 높으며,다른 약재와의 화합 에서도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대추차 한잔은,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업무에 시달리거나, 공부에 지친 수험생 들에게도 아주 좋은 차입니다. 대추는 엽산과 비타민, 칼슘들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증강 시키고 호흡기 질환에도 좋습니다. 특히 기침을 멎게하고 내장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대추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과 플라보노이드, 식이섬유와 미넬랄등, 많은 영양소는 항암 작용에 효능이 좋습니다. 대추에 함유 되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의 유해 활성화 산소를 배설 시키고 암을 예방 하는 효능이 있을뿐 아니라,대추에 많이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발암물질의 흡착을 방지하고 배설을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신장을 강화시켜 이뇨작용을 도우며 소변을 통한 노폐물의 배출에도 도움이 줍니다.




대추는 맛이 달고 따뜻하여, 소화기에도 좋아서, 비장과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기를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대추의 따뜻한 성분은 여성들에게도 좋습니다, 여성들의 혈액순환을 돕고 손발을 따뜻하게 하며, 여성들의 냉증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대추는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근육의 경직이나, 근육의 경련 증상에도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아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변비 증상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불면증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추는 천연 수면제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불면증으로 시달리시는 분들은, 씨를 빼지않은 대추로 만든, 대추차를 마시는 것이, 씨가 없는 대추차 보다,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