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

해당되는 글 21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콜레우스포스콜리 효능 및 포스콜린 효과

콜레우스 포스콜리 효능 및 포스콜린 효과 콜레우스 포스콜리(Coleus forskohlii)는 꿀풀과에 속하는 다년생 허브로 인도 아유르베다에서 오랫동안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해온 약초이기도 합니다. 특히 콜레우스 포스콜리에는 포스콜린(forskolin)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심장과 호흡기 질환, 불면증 등을 치료하는 데 사용해 왔으며 현대에 와서도 포스콜리는, 체지방은 줄이고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지며 체중 조절 보충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콜레우스 포스콜리 효능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포스콜린의 유일한 천연 공급원으로, 아유르베다를 비롯한 동남아시아의 전통 약초로 사용된 오랜 역사가 있습니다.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항산화, 항염 및 항암 활성을 갖는 약초로 알려져 있으며 항 아..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갱년기 영양제 및 허브 몇 가지 소개합니다

갱년기 영양제 및 허브 몇 가지 소개합니다 갱년기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여성 호르몬 생성이 줄어들면서 더는 월경을 하지 않고 임신 능력이 사라지게 되는 시기로, 호르몬이 급격하게 변화해 여성 호르몬은 줄어들고 남성 호르몬은 증가하면서, 신체적 정신적 변화가 동반되면서 안면 홍조나 우울증 등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갱년기 증상은 피할 수는 없지만 관리하지 않고 방치하면 비만과 골다공증, 각종 심혈관질환 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 갱년기 영양제를 비롯한 적절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갱년기 증상 갱년기로 인한 폐경은 여성 호르몬 생산이 감소하고 월경이 끝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40대에서 50대에 시작되며 안면 홍조나 수면 부족, 질 건조증, 오한, 식은땀, 체중 증가, 불규칙한 생리, 기분 변화, 성욕 감소,..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빌림비 효능 부작용, 빌림비 영양성분과 활용

빌림비 효능 부작용, 빌림비 영양성분과 활용 빌림비는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지만, 동남아시아의 여러 국가에서 인기 있는 과일로 흔히, 수프나 카레의 풍미를 더 하는 데 사용됩니다. 빌림비는 상쾌한 향과 톡 쏘는 시큼한 맛 외에도,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폴리페놀 식이 섬유와 같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성인병 예방과 피부 건강 도움이 되며 소화기 건강과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씨앗과 꽃도 상당한 치료적 가치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빌림비 효능 빌림비는 다양한 항산화제와 칼륨, 혈압을 낮추고 심장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빌림비는 여러 연구를 통해서도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빌림비..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건블루베리 효능 및 먹는 법 다양한 영양성분과 주의점

건블루베리 효능 및 섭취량, 영양성분 주의점 블루베리는 북미가 원산지지만 지금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고 있는 슈퍼푸드로 안토시아닌을 비롯한 다양한 항산화제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과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 성분과 식이 섬유가 풍부한 건블루베리는, 활성산소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 건강과 다이어트 두뇌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건블루베리 효능 건블루베리에는 다양한 피토케미컬과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농축돼 있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관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고, 두뇌 세포를 활성화해 주며, 골밀도를 높이고 성장 발달과 골다공증 예..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밀웜(고소애) 효능 및 영양 성분, 식용 곤충이 좋은 이유!

밀웜(고소애) 효능 및 영양 성분, 식용 곤충이 좋은 이유! 밀웜(Mealworms)은 검은 딱정벌레의 유충으로 국내에서는 흔히 갈색거저리로 불리는 식용 곤충으로 일반적으로 새나 파충류 등의 애완동물의 먹이로 사용되고 있지만,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질 등의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와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우리가 먹어도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밀웜 분말은 절반 이상이 단백질로, 같은 중량의 쇠고기보다 많은 단백질과 철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밀웜 효능 고소애로 불리기도 하는 밀웜은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각종 심혈관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밀웜의 불포화 지방산은 전체 지방 함량의 75%를 차지하고 있으며 단백질 함량은 50∼60g에 달하는..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계피가루 효능과 활성물질, 다양한 활용법과 주의점

계피가루 효능과 활성물질, 다양한 활용법과 주의점 계피는 녹나무과에 속하는 상록교목인 육계나무에서 새로 자란 가지의 연한 속껍질을 벗겨 말린 것으로 흔히 스틱이나 가루 형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계피를 곱게 간 계피가루는 후추, 정향과 함께 대표적인 향신료로, 다양한 정유 성분과 항산화제,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와 염증을 제거하고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등의 항균 효과가 뛰어나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피가루 효능 계피가루는 음식의 향미를 더하는 향신료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한약재이기도 합니다. 특히 계피는 항산화, 항염효과가 있으며, 당뇨병을 예방하고, 방부제 효과가 있어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환삼덩굴 효능 및 활성물질, 환삼덩굴 차 먹는 법과 주의점

환삼덩굴 효능 및 활성물질, 환삼덩굴 차 먹는 법과 주의점 환삼덩굴은 율초로 불리기도 하는 삼 과에 속하는 식물로 맥주의 맛을 내는 호프와는 같은 과에 속해서 일본 호프로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환삼덩굴은 잎이 삼베를 만드는 삼 잎을 닮은 덩굴식물이라고 해서 이름이 붙여진 생태계 교란종으로 잎자루와 줄기에 가시가 있어 피부에 상처를 내기도 하지만 사포닌과 비타민 등이 풍부해 약초나 차로 활용하고 있으며 부드러운 잎은 식용하고 열매와 줄기는 해독과 이뇨작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삼덩굴은 강한 생명력과 번식력을 가지고 있어 하천 주변과 녹지대, 공터 등에 널리 뿌리를 내리고, 다른 식물과 나무의 성장을 방해하고 농사를 망치기도 하며, 가을이면 꽃가루로 인해 알레르기를 유발하기도 하는 위해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이노시톨 효능 및 많은 음식과 보충제 하루 섭취량

이노시톨 효능 및 많은 음식과 보충제 하루 섭취량 이노시톨은 포도당과 유사한 기능을 가진 당분 일종으로 혈당 조절을 담당하는 호르몬의 신호전달 제로 작용하며, 수많은 호르몬 생성과 대사과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인슐린 반응과 기분, 인지와 관련된 다양한 호르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항산화 특성이 있어 순환계와 뇌를 비롯한 다양한 신체 기능에 관여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어 콜린 이노시톨과 미오 이노시톨 등을 복용하기도 합니다. 이노시톨 기능과 효능 이노시톨은 포도당 분자와 구조가 유사하지만 하는 일은 당분보다는 비타민에 가깝습니다. 세포에 있을 때 이노시톨은 혈당을 조절하는 췌장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인 인슐린의 신호전달 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이노시톨은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난포 자극 호..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코티지치즈 효능 및 영양성분 코티지치즈 만들기와 주의점

코티지치즈 효능 및 영양성분 코티지치즈 만들기와 주의점 코티지치즈는 부드럽고 크리미 한 화이트 치즈로 원래는 숙성 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부드러운 맛과 향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코티지치즈도 우유에 산이나 배양액을 첨가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체다 치즈나 리코타 치즈보다는 요구르트에 더 가까운 치즈로, 카제인이 주성분입니다. 카제인 단백질은 유청 단백질과 달리 느리게 소화되고 에너지를 천천히 방출하기 때문에 운동선수나 다이어트시에 섭취하면 근육형 성과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티지치즈 효능 및 영양 성분 코티지치즈는 다른 치즈에 비해서도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100g당 98kcal로 열량도 낮아서 적당히 섭취하면 살이 찌지 않을 뿐만 아니라, 피로 해소와 근육 생성에도 도..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감마아미노 부티르산(GABA) 기능 및 많은 음식과 효능

감마아미노 부티르산 기능 및 많은 음식과 효능 GABA로 불리는 감마아미노 부티르산(gamma-aminobutyric acid)은 뇌에서 생성되는 아미노산으로, 중추신경계에서 뇌 신호를 전달하기도 하지만 특정 신호를 차단하거나 억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특히 중추신경계 억제 활성이 있는 신경전달 물질 질로 뇌와 척수 등의 중추신경계 특정 신호를 차단해 뇌의 속도를 늦추고 이완시켜, 스트레스와 불안감 등을 조성하는 신경 세포의 과잉 활동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감마아미노 부티르산 효능 감마아미노 부티르산(GABA)은 뇌와 척수에서 흔히 발견되는 신경 전달 물질로 아미노산으로 분류됩니다. 감마아미노 부티르산은 다른 아미노산과 마찬가지로 카 복실 기와 아미노기를 가지고 있는 비필수 아미노..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과산화수소 효능 및 다양한 활용법과 주의점

과산화수소 효능 및 다양한 활용법과 주의점 과산화수소는 포비돈과 함께 오랫동안 상처를 소독하고 치료하는 데 사용돼온 가정상비약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과산화수소(H2 O2)는 가장 안전한 소독제일 뿐만 아니라 표백 효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과산화수소의 효과는 사용하는 농도와 제품이 희석되는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장 낮고 안전한 농도는 3% 지만 적절히 희석하면 6%와 9%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산화수소 효능 과산화수소는 베인 상처, 찰과상 및 화상의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피부에 사용되는 순한 방부제 성분으로, 점액을 제거하거나, 구내염이나 구순 포진, 치은염으로 인한 염증을 완화하기 위해 구강 세정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산화수소는, 환부에 바르면 산소가 방출되면서 거품이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말산효능 및 보충제 말산 많은 음식과 주의점

말산 효능 및 보충제 말산 많은 음식과 주의점 말산은 과일과 일부 채소에서 발견되는 알파 하이드록시산(AHA)이라고 하는 과일 산의 천연 성분이기도 하지만, 우리 몸에서 탄수화물이 에너지로 전환될 때 자연적으로 생성되기도 합니다. 말산은 또한 말산은 사과에 많이 들어 있어서 사과산으로 불리기도 하며, 와인, 맥주, 사이다의 산도를 조절하고 에너지 생성과 지구력을 높이며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말산은 신맛이 나는 산성 성분으로 화장품에 사용되며 피부에 바를 때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말산은 식품 가공에도 사용되고 있으며, 구강 건강에도 좋아서 건조증을 앓는 사람에게는 타액 생성을 촉진하고 치아 미백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말산은 크렙 스 회로에 관여해 에너지 생성을 촉진하..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