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적근대 효능 및 먹는 법, 주의점

적근대 효능 및 영양 성분 적근대는 비트과에 속하는 근대의 한 종류로 근대처럼 주로 잎을 식용으로 사용하며 붉은 잎맥이 아름다워 조경용으로 심어 기르기도 합니다. 또한, 적근대는 주로 국거리로 이용되는 일반적인 근대와는 달리, 쌈 채소나 샐러드용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시금치와 비슷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시금치 대용으로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적근대의 잎에는 베타카로틴과 칼슘, 철분, 마그네슘 등의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며, 성장기 어린이 골격 형성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한 적근대는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염증을 억제해..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국화차 효능 및 주의점, 국화차 우리기

국화차 효능 및 영양성분 국화는 사군자 중 하나로 서리가 내리는 늦가을에 꽃이 피어, 인고와 희생을 의미해, 충절과 여인의 절개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꽃이 아름다운 국화는 개량된 종류도 많아서 꽃이 피는 시기와 크기도 다양하며 관상용과 약용 국화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국화차로 좋은 감국은 꽃과 줄기에, 정유 성분과 아데닌, 콜린, 스타키 드린 등의 성분 등의 활성 물질과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국화차는 긴장을 풀어주고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 세기 동안 국화차는 혈압을 낮추고 몸을 식히고 염증을 줄이는 데 사용됐으며, 마음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어 평온함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국화차에 함유된 다양한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감잎차 효능 및 채취 시기, 감잎차 만들기

감잎차 효능 및 감잎 채취 시기 감나무는 감을 비롯한 감잎과 감꽃, 감꼭지도 약으로 쓸 정도로 나무의 모든 부위에 영양이 풍부하면서도 독이 없어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감잎은 열에 강한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폴리페놀과 식이섬유,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폐와 심장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감잎은 영양분을 가둬두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감을 딸 때 채취한 감잎도 차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잎은 비타민C와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노화를 방지하고 감기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특히 감잎차에 풍부한 비타민..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건무화과 효능 및 활용, 무화과 효소 담그기

건무화과 효능 및 활용 무화과는 중동과 서아시아가 원산지로 열대성 과일이지만 영양이 풍부하고 적응력이 뛰어나 현재는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특히 무화과는 당도가 높으면서도 열량이 낮고 독특한 맛과 향으로 인기가 높을 뿐만 아니라 폴리페놀, 벤즈 알데하이드, 쿠마린 등의 활성물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지만 쉽게 무르기 때문에 생과 보다는 건무화과로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건무화과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해 장 건강과 피부와 모발에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건무화과는 신진대사를 촉진해 몸 안에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 해독하는 효능이 있으며, 폴리페놀과 같은 다양한 활성 성분이 풍부해 몸 안에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태워주는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두릅 중 으뜸이라는 땅두릅 효능!

땅두릅 효능 두릅은 봄나물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향미가 뛰어나 산나물의 왕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두릅에는 사포닌을 비롯한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사포닌이 풍부한 땅두릅은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추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고혈압과 당뇨병에 효능이 있으며 수분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이뇨작용을 촉진해 몸이 자주 붓거나 관절통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땅두릅은 신장기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양기를 높이고 독소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두릅은 양기가 부족하거나 하체에 힘이 없을 때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매운맛 성분은 소화작용을 높이고 장 환경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두릅에 풍부한 사포닌과 비타민C는 암 유발..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곤드레 효능 및 활용 건곤드레 삶기

곤드레 효능 및 활용 곤드레는 고려엉겅퀴를 이르는 말로 잎과 줄기에 단백질과 탄수화물 등 각종 비타민과 활성 물질이 풍부해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곤드레밥의 페놀 화합물은 활성산소 억제, 혈관 세척, 간 해독, 염증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곤드레나물에는 뼈 건강과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칼슘과 철분, 인 등이 풍부하며 식이 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곤드레는 대표적인 산나물 중 하나로 영양이 풍부하고 부드러워서 밥이나 비빔밥을 만드는 데 많이 쓰입니다. 영양학적으로도 쌀밥과 궁합이 좋은 곤드레는 탄수화물이 풍부한 쌀과 잘 어울리며, 칼슘과 인 철분 등의 미네랄과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해, 변비 해소와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또한, 곤드레는 혈액순환과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흑메밀 효능 및 활용, 메밀차 우리기

흑메밀 효능 및 활용, 메밀차 우리기 흑메밀의 원산지는 타타르 지방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곳 이름을 따서 타타리 메밀, 쓴맛이 나서 쓴 메밀이라고도 합니다. 흑메밀이 다른 메밀에 비해 비싸면서도 주목받고 있는 것은, 비타민 P인 루틴이 다른 메밀에 비해 70배나 더 많이 함유돼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흑메밀을 비타민C를 비롯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으로, 비타민C가 루틴의 흡수율을 높여 혈액 순환과 면역력 향상, 피부미용에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흑메밀에는 생리 활성 탄수화물과 단백질, 폴리 페놀, 피토스테롤, 비타민, 카로티노이드 및 미네랄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메밀은 루틴을 비롯한 식이섬유와 루테인과 셀렌 아미노산, 필수지방산, 칼륨,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도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건대추야자 효능 활용 대추야자 먹는 법

건대추야자 효능 활용 대추야자 먹는 법 대추야자는 중동지역의 종려나무과에 속하는 열대 과일로 쪼그라든 모양이 말린 대추와 닮아서 대추야자로 불리는데 탄수화물과 당분을 비롯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빈혈을 예방하며, 자양강장과 정력증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과 소화작용을 원활하게 하며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건대추야자는 말린 대추에 비해 알이 더 크고 당도가 높습니다. 쉽게 변질되지 않아, 중동지역에서는 예로부터 사막 여행에는 빠지지 않고 가져가던 필수 식량으로 사용돼 왔습니다. 특히 대추야자는 탄수화물과 당분 함량이 높아서 즉각적인 에너..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