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락토페린 효능 및 장용성 락토페린이 더 좋은 이유!

락토페린 효능 및 장용성 락토페린이 더 좋은 이유! 락토페린은 트랜스페린 계열에 속하는 양이온성 단량체 철 결합 당단백질로 포유동물의 초유를 비롯한 우유와 점막, 타액, 눈물, 담즙, 점액, 소화액, 소변을 모든 포함한 체액에 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또한, 락토페린은 이차 호중구 과립, 혈액, 양수에서도 발견되는 강력한 항균 제이자 면역 조절제로 유아기 이전에 면역 기능을 담당하며, 소화기와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락토페린은 장에서 철분 흡수 조절에 도움이 되며,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곰팡이의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영아에게 특히 중요한 락토페린은 모유 수유 영아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며, 소장 상피 세포를 분화시켜 소장 질량, 길이 및 효소 발현에 영향을 미치는 역할을 합니다..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벤조일 퍼옥사이드 효능 및 사용법과 주의점

벤조일 퍼옥사이드 효능 및 사용법과 주의점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여드름 치료에 널리 사용되는 성분으로 피부의 세균과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방부제 역할을 하며 각질을 용해하고 죽은 피부 세포와 과도한 피지 제거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 대신 고름, 농포, 구진, 낭종 및 결절을 포함하는 붉은 돌기가 특징인 염증성 여드름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균, 항염증제이자 각질 제거제 이기도 합니다. 즉, 모공을 열고 피부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동시에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의 양을 줄이고 피부를 건조하고 벗겨지게 합니다.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잘 알려진 여드름 퇴치 성분으로 일반의약품..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목 몽우리 발생 원인 및 증상과 치료

목 몽우리 발생 원인 및 증상과 치료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질 때 생기기도 하는 목 몽우리는 많은 사람에게 흔히 발생하는 증상으로, 가장 흔한 원인은 림프절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목 몽우리는 감기나 인후 감염으로 발생하지만, 림프절이나 다른 곳의 감염으로 인해 확대될 수 있으며, 목에는 특히 림프절이 많이 분포되어 있어 감염이나 염증에 걸리면서 반응하는 방식으로 목에 몽우리가 생기게 됩니다. 몽우리는 멍울이나 혹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원래 신체 조직이 아니라 다양한 원인으로 새로 생긴 종양으로 스트레스나 피로 누적 등으로 생기도 하고, 감기가 원인이 되는 경우도 많으며, 침샘 감염이나 암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나 피부 바로 아래 발생하는 피지 낭종과 같은 낭종으로 인해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사타구니임파선염 원인 및 증상과 치료

사타구니 임파선염 원인 및 증상과 치료 임파선은 우리 몸에서 필터 역할을 하고 박테리아, 바이러스와 같은 감염원을 잡아내, 신체의 다른 부분을 감염시키는 것을 방지하고 퇴치하는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대략 완두콩 크기이지만 병원체와 싸우면서 크게 자랄 수 있으며 때로는 테니스공만큼 커질 수 있습니다. 또한, 사타구니 임파선염은 하체 부상이나 무좀과 같은 피부 감염뿐만 아니라 성병과 암 또한 사타구니의 임파선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임파선염 증상 임파선이 붓고 아픈 증상은 임파선이 분포된 곳에서 발생하는 비교적 흔한 증상으로, 독감이나 급성 편도염, 구내염 등의 감염 질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선행된 감염 질환이 호전되면 임파선 증상도 자연히 사라지기도 합니다. 또한, 흔하지는 않지만, 림프절에..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아이스플랜트 효능 및 활성물질 먹는 법과 주의점

아이스플랜트 효능 및 활성물질 먹는 법과 주의점 아이스플랜트(ice plant)는 남아프리카가 원산지인 다육식물로 염분이 많은 토양이나 물에서도 자랄 수 있으며, 잎 표면이 빛을 반사하고 굴절할 때 얼음 결정처럼 반짝이는 모습에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아삭한 식감과 영양이 풍부한 아이스 플랜트는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되면서 쌈 채소로 흔히 사용되고 있으며, 페놀 화합물과 폴리올 등이 풍부해 지방을 태우고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스플랜트는 아열대 작물로는 보기 드물게 저온성 작물로, 잎과 줄기 표면에 블러더 세포가 있어, 독특한 식감과 생김새를 가지고 있으며, 결정체 세포 안에는 각종 활성물질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양한 효능을..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식용 규조토 효능 및 영양성분 활용법과 부작용

규조토 효능 및 영양성분 활용법과 부작용 규조토는 규조류로 불리는 작은 조류와 같은 유기체의 화석으로 대부분 실리카로 이루어진 입상 구조를 가진 퇴적암 일종입니다. 또한, 규조류는, 개울과 강, 호수뿐만 아니라 해양수, 남극대륙 주변의 남극해에서도 발견되는 흔한 조류의 통칭입니다. 규조토는 주로 무정형 이산화규소 형태로 결정질 실리카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인체에 잘 흡수되면서도, 항산화, 항균, 연마 특성이 있어, 청소와 해충 방제 등에 흔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규조토는 흔히 해충 퇴치제로 사용되고 있으며 모든 규조토를 보충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식품 등급은 섭취하기에도 안전하며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규조토는 미세하지만 날카로운 입자로 되어 있으며 곤충의 밀랍 보호층을 손상시켜..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마늘종 효능 및 영양성분 마늘종 먹는 법과 뽑는 이유!

마늘종 효능 및 영양성분 마늘종 먹는 법과 뽑는 이유! 마늘종은 마늘 꽃의 줄기 부분으로, 보통 연할 때 뽑아내 식용하는데, 마늘 성장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마늘과 비슷한 영양소가 풍부하면서도 마늘에 들어 있지 않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일부 성분은 함량이 높은 것도 있습니다. 특히 마늘종에는 엽록소와 비타민C, 식이섬유 등은 마늘에 비해서도 많이 들어 있으면서도 베타카로틴은 마늘보다 23배가량 많이 들어 있어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마늘종은 마늘에 비해서는 적지만, 알리신과 베타카로틴, 비타민C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면역력 향상, 동맥경화 방지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시스테인과 사이클로 등도 풍부해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게르마늄 효능 및 부작용, 유기 게르마늄의 다양한 효과

게르마늄 효능 및 부작용, 유기 게르마늄의 다양한 효과 게르마늄은 필수 영양소가 아니지만, 1930년 프랑스의 카렐 박사가 루르드 샘물이 질병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보고서를 발표한 것에서 그 효능이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샘물 성분을 분석한 결과 샘물에서 게르마늄 함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게르마늄 함유 보충제는 1970년대 일본에서 인기를 얻은 후 여러 나라에서 암이나 AIDS에 대한 비약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자연계에 존재하는 유기 게르마늄은 지표면과 토양의 게르마늄을 흡수한 식물, 게르마늄을 함유한 샘물이나 온천수 등에도 들어 있습니다. 또한, 유기 게르마늄은 급성 독성을 나타내지 않으며, 몸에 축적되지 않고, 다른 노폐물과 중금속 등과 함께 20~30시간 이내에 몸 밖으로 배출되는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심근경색 전조증상 및 주요 원인 및 예방

심근경색 전조증상 및 주요 원인 및 예방 심근경색은 돌연사를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심장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면서 심장 근육에 충분한 혈액을 공급하지 못하면서 괴사 하는 질환입니다. 특히 급성 심근경색은 초기 사망률이 30%에 달할 정도로 높고, 사망 환자의 절반 이상은 병원에 도착하기 전에 이미 사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각종 심혈관질환은 세계적으로 높은 사망 원인이 되고 있으며 한국인의 사망 원인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심근경색은 혈관이 갑자기 좁아지거나, 혈관 내벽의 손상 때문에 생긴 혈전이 혈관을 막는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혈액 공급이 진행되지 않고 막히면서 심장 근육이 괴사하고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되며 심한 경우 정신을 잃게 됩..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명일엽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명일엽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명일엽은 미나리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흔히 신선초나 아시타바(Ashitaba) 등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오늘 잎을 따면 내일 잎이 나온다는 뜻이 있습니다. 명일엽은 예부터 신경통과 고혈압, 간장병 등을 치료하는 민간요법으로 활용해 왔으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생리활성물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쌈 채소와 나물은 물론이며 녹즙 재료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명일엽의 일본말인 아시타바(Ashitaba)는 내일을 뜻하는 아시타(ashita)와 잎을 의미하는 바(ba)라는 일본말로, 이는 절단된 후 재생하는 능력과 강력한 생명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명일엽의 학명인 Angelica keiskei의 Angelica는 천사의 라틴어로 신선초와 비슷한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피크노제놀 효능 및 활성물질 섭취량과 주의점

피크노제놀 효능 및 활성물질 섭취량과 주의점 피크노제놀(Pycnogenol)은 프랑스 해안가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영양소의 특허받은 이름으로, 비타민 C의 50배에 달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혈관계 질환을 방지하며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전을 방지하고 다리로 가는 혈류를 개선하며, 당뇨병으로 인한 눈 손상을 방지하고 피부 건강과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크노제놀은 해송 추출물의 가장 효과적인 형태로 70% 프로시아니딘을 포함하도록 표준화돼 있는 플라보노이드 분자 그룹으로, 피크노제놀이 처음 발견되었을 때는 유일한 프로안토시아니딘(PCO)이자 최초의 바이오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 중 하나였습니다. ..
thumbnail
건강 음식 효능

당귀 효능 및 활용, 당귀잎 먹는 법과 주의점

당귀 효능 및 활용, 당귀잎 먹는 법과 주의점 당귀는 미나릿과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많은 고랭지에서 잘 자라 국내 생산량 70%가 평창군 진부면 일대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당귀는 대표적인 한방 약재 중 하나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액 순환과 피로 해소, 강장 효과가 뛰어나 공진단 재료로 쓰이기도 하며, 항산화 항염 효과가 뛰어나 혈전을 방지하고 월경을 고르게 하며, 노화를 방지하고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귀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과 일본 등에 분포되어 있으며 우리나라와 중국에서 자라는 참당귀와 일본에서 자라는 일당귀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흔히 재배되고 있는 당귀는 보통 4월경에 파종하고 10~11월경에 수확하는데, 밭에 직접 뿌려 재배하는 직파재배와 ..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